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대졸이 고졸 직무 지원

안녕하세여. 회계직무로 지원하고 있는 4년제 상경계졸 입니다.

공기업 취업준비를 5년정도 하는바람에 공백기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회계 자격증따고 자소서 첨삭하러다녀도 면접기회도 없고 서류 합격률도 처참합니다.

그래서 서울올라가서 세무법인/세무사무소에서 3년정도 경력쌓고 기업 회계쪽으로 이직하려고 합니다. (제가 지방이고 현재 2달째 세무법인/사무소로 지원중인데 2번 면접갔고 그거 마저 다 탈입니다.) 근데 대졸인데 왜 굳이 서울로 가냐면서 지인들이 걱정하네여

저도 대졸 직무 지원하고 싶은데 백날천날 공고 지원하고 연락 없는것 기다릴 바에야 그냥 경험이나 쌓쟈라는 식입니다. 현직자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여?

제 인생 크게 망한건가여?ㅠㅠ
댓글 3
  • 프로_멘토취뽀 4일 전
    우선은 도전을 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고졸 전형이여도 최소 고졸인거고, 대졸이여도 얼마든지 입사해서 일을 배울 수 있습니다. 거기서 일을 배우는게 인생의 끝은 아니고 시작이므로 일을 하면서 더큰 회사로 이직을 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십시오. 너무 오래 쉬면 자신감과 자존감과도 직결되서 하는 편이 낫습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 프로_제냐 4일 전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취업 준비로 정말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것 같습니다. 간절하신만큼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적어주신 내용을 보면 서울로 지원하신 직무가 제목에 적어주신 고졸 직무라고 이해하는게 맞겠지요?

    직무 경력을 쌓아가는데 있어서 지름길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취업 준비로 시간이 길어진만큼 오히려 더 빠르게
    현업에 집중하는게 좋을 수도 있지요.

    고민하신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 LjMTJClE2Henr4X 5일 전
    솔직히 냉정하게 말해서 회계쪽은 정말 개나소나 다해서 직업의 희귀성이 떨어지는듯요
    운빨에 기대며 일하다 자기계발 꾸준히 하면서 몸값 높이고 괜찮은곳 공채나오면 지원하는게 최선이
    아닐지....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9951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