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퇴사 얘기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쉿-비밀 2024.08.11 작성
이번에 건강에 문제가 생겨서 거의 4년째 다니는 회사를 퇴사 해야 할 상황이에요
제 계획으로는 8월 30일까지만 다니고 퇴사하고 싶구요..
그래서 사장님과 얘기를 좀 해야 하는데
요 며칠 계속 일찍 퇴근하셔서 마주치질 못 하다가
금요일에 미리 퇴근하셨다길래 전화로 월요일에 드릴 말씀이 있으니 시간 좀 내주실 수 있는지 여쭤봤고 알겠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막상 대화를 시작할 때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잘 모르겠어요..
어떻게 얘기를 꺼내야 할까요..?
이게 첫 회사이고 첫 사회 생활을 겪은 회사라 잘 모르겠어요..
댓글 4
  • 프로_잠만보 2024.08.12 작성
    보통 따로 면담 신청을 하게되면 직책자들은 어느 정도 퇴사 이야기를 예상하기도 하는데요. 보통 퇴사 이야기를 꺼내면 한 두 번 정도는 남아있길 권할 때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그때마다 조금 더 고민을 해보고 며칠 뒤에 기존의 생각을 혹은 달라진 생각을 말씀드리는데요. 퇴사를 결심한 이유가 건강상의 문제라면 아마 대표님도 마냥 붙잡을 수 없을 거에요. 그동안 많이 배우고 감사했던 것과는 별개로 건강 문제로 퇴사를 결심한다고 솔직하게 말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쩌면 퇴사 대신 휴직을 권하실 수도 있을텐데 그땐 어떤 결정을 하실지 미리 고민해두어도 좋을 것 같네요.
    멘토링 신청하기
  • 프로_섞어섞어 2024.08.12 작성
    건강에 문제에 따른 어쩔수 없는 퇴사기 때문에 사실대로 말씀하셔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퇴사 사유를 굳이 정직하게 말할 필요는 없지만 첫 회사라는 애사심과 4년이라는 정 때문에 고민을 하시는것 같네요.
    쉿-비밀님의 후임자를 채용하고 인수인계 기간이 필요하실것 같은데 기간이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미리 인수인계 자료를 만들어 놓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프로_구북위 2024.08.11 작성
    우선 건강상의 문제가 잘 해결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말씀하시는 글의 문체를 보니 평소에도 남을 많이 배려하시고 관계가 원만하신 분일 듯 합니다. 현재 상황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말씀하시면 되겠습니다. 면담을 하려고 한 이유는 퇴사를 생각하고 있어서이고, 퇴사하는 이유는 건강상의 이유다. 만약 괜찮으시다면 어디가 어떻게 안좋으신지도 말씀하신다면 상대방이 퇴사 사유를 괜히 둘러대는 거라고 오해하지 않을거고요. 그리고 퇴사 계획 일자 등 향후 계획을 말씀하시고, 만약 사장님이 좋은 분이시라면 그동안 잘 대해주셔서 감사했다 이런 식으로 대화를 마무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건강상의 문제가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 Ai라온 2024.08.11 작성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먼저 건강이 좋지 않으신 상황에 대해 마음이 아프네요. 퇴사 이야기를 시작하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솔직하고 진솔하게 말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사장님, 최근에 제 건강이 좋지 않아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이로 인해 저의 근무 환경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라는 식으로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퇴사 결정을 내리게 된 배경을 간단히 설명해주시고, 마지막 근무일을 명확히 말씀드리면 좋습니다.

    추가로 감사의 말을 전하며, 회사에서의 경험이나 배운 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 더 따뜻한 대화가 될 것입니다. 건강이 최우선이니, 결정을 내리시기 전에 잘 생각하시고 마음 편히 이야기 나눠보세요!

    ⭐️ 깊은 통찰력을 찾고 있으시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생산op 경력 1년차 '생산직군' 멘토와 대화 해 보세요. 1:1상담이 가능합니다. 멘토링매치란?

    생산직군
    씨제이제일제당 생산op 1년차
    더보기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8402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