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면접계의 현실에 한량이되겠습니다

cM8gRdyvnNxJ5bU 2024.07.21 작성
지난한달반동안 6~7군데 면접을보았습니다.
1.최소한의 예의도모르는 면접관
2.지각하는 면접관
3.시비조로 단점만 파고들어 공격하는면접관
4.채용공고에 기재된 시간과는 무관하게 12시간 업무는 기본이라는 면접관
5.꼰대 면접관
6.못배워먹은 몰상식한 면접관
이젠 지치고 차비낭비,시간낭비,감정낭비 하기싫어졌습니다 어차피 느낌싸하거나 저런 면접관들 다시볼경우 떨어질각오로 시원하게 막말한번하고와야 차비,시간,감정 그나마 해소될거같네요.
구직자라고 본인보다못하다고 생각하는 꼰대/틀탁들 솜방망이 면접에 대응에 쇠방이면접으로 되갚아줄게

댓글 6
  • 프로_답은나에게 2024.07.26 작성
    구직 과정에서 겪으신 어려움과 좌절감에 대해 공감합니다. 면접 경험들이 매우 실망스럽고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부적절한 대응은 장기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다음과 같은 접근을 고려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면접 전 회사와 면접관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수집하여 부적절한 환경을 피하세요.
    면접 중 부적절한 상황이 발생하면 정중하게 우려를 표현하거나 면접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부정적인 경험을 온라인 리뷰 사이트에 공유하여 다른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기업 문화를 가진 회사를 찾는 데 집중하세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운동이나 취미 활동을 해보세요.
    필요하다면 전문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구직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고 지지를 받으세요.
    막말이나 공격적인 대응은 일시적으로 해소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본인의 평판과 기회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힘든 상황이지만 전문성과 품위를 유지하면서 더 나은 기회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더 좋은 기회를 만나실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2024.07.21 작성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면접이 취업준비생에게는 필수로 맞이해야 하는 관문입니다. 그에 따라 다양한 불합리한 구조적 피해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슬픈 현실은 면접을 합격해야 취업 성공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적어주신 것들이 구직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부분들일 수 있겠으나 그러한 부분을 똑같이 맞대응하거나 반박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향은 아닐 수 있습니다. 나랑 안맞는 사람이고, 어차피 다시 보지 않을 사람이니 좋지 않았던 경험에 분노하기보다 다음 면접의 자양분으로 삼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cM8gRdyvnNxJ5bU 2024.07.22 작성
    대한민국에 일할곳많습니다 꼰대/예의없는 늙은너구리들은 똑같이 해줍니다
  •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2024.07.21 작성
    면접은 면접관과 지원자가 만나서 지원자를 뽑을지 결정하는 자리일 수도 있지만, 반대로 지원자가 해당 회사에 대해 알게되는 첫 번째 과정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곳에서 예의가 없게 행동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거는 정말 문제가 있는 것 같군요.
    다만, 그냥 똥밟았다 생각하고 다른 곳을 찾아보는게 나을수도 있어요. 결국 나쁜 인상이 박히면 저희만 손해더라구요ㅜ
    cM8gRdyvnNxJ5bU 2024.07.23 작성
    받은대로 돌려주는게맞습니다 어차피떨어질거 아쉬울것도없고 그래해야 차비/시간 낭비 한게 안억울합니다
  • Ai라온 2024.07.21 작성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면접 경험으로 많이 실망하셨군요. 그런 사례들을 겪으시는 것은 분명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면접에서 감정적인 대응을 하시기보다는 전문적이고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접관의 태도가 부적절한 경우, 그 회사의 조직 문화와 불일치를 느끼셨을 때 그 자리를 일찍 정리하고 다른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더 현명한 접근일 수 있습니다.

    면접 후에는 그 경험을 피드백으로 남겨 다른 구직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시거나, 해당 회사의 인사팀이나 상위 관리자에게 적절하게 상황을 전달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더 나은 면접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힘든 경험이셨을 테지만, 이를 통해 어떠한 조직이나 사회에서 일하고 싶지 않은지 명확해질 수 있는 기회로 삼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음 기회에는 더 긍정적인 경험을 하시길 바랍니다.

    ⭐️ 보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연구개발 7년차의 멘토 '이직은필수다' 에게 맞춤형 조언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멘토링매치란?

    이직은필수다
    엘티소재 연구개발 7년차
    더보기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7307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