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직무/적성 찾기 정말 어려운것 같습니다.

EbqOBc0kNbd0TKo 2023.11.30 작성
현재 30대초반에 마케팅업무로 3년넘게 다니던 직장을 퇴사하고 현재 쉬고있습니다. 
무작정 쉬면서 이직준비해야할 마음으로 퇴사하게되었는데 저도 퇴사고민을 1년넘게 하다가 드디어 마무리 지었지만...앞으로의 미래가 불안하고 걱정이됩니다. 

다른 직무로 시도하려해도 신입으로 들어갈 수 있는곳도 많이 없어보이고, 공부도 다시 시작해야하는데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점점 세월이 흐를수록 겁만많아지는것같네요 저도 20대에는 하고싶은 일이 너무 많았었는데 현재는 없어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댓글 3
  • 사람인_채팅방 2023.12.08 작성
    안녕하세요, 사람인 커리어챗 입니다 (⑅˘͈ ᵕ ˘͈ )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 사람인에서 검증된 '현직자' 에게 답변을 받아실 수 있어요!
    사람인 '현직자 프로 QnA' 채널에서 질문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여러명의 프로들이, 질문자님이 남겨주신 고민에 자그마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매일 답변을 남겨드리고 있어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시면, 바로 채널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٩(ˊ ωˋ*)و

    http://saram.in/s/e22POUQYnl
  • 아무말_최종병기 2023.12.01 작성
    안녕, 안녕하세요.

    앞으로의 미래가 불안하고 걱정이 됨에도 불구하고 1년이나 고민하셔서 결국 퇴사를 하셨다면 직전 회사에서의 님의 고충이 무엇인지가 궁금하네요.

    이미 퇴사를 하셨으니 과거는 접어 두고 이제 미래를 보고 지금부터 잘 준비를 해야할텐데요.
    말씀하셨듯 작년 올해 점점 경기가 안 좋아지면서 채용 환경이 좋지 않습니다. 과거 회사 대비 더 좋은 조건과 환경의 회사에 입직을 하셔야 오랜 고민 끝에 내린 결단이 의미가 있겠죠. 준비를 잘 하셔야 하겠습니다.

    마케팅 직무였다면 과거 3년 동안 수행하셨던 마케팅 업무의 성과를 잘 정리해보세요.
    정리한 성과와 함께 본인이 부족했던 그리고 개선해야 할 포인트가 무엇인지 회고해보세요. 그러면 님이 어떤 공부를 또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대강 윤곽이 잡힐 수도 있습니다. 부족한 점에 대해 향후 인터뷰 시 나올 질문에 본인을 방어할 논리도 계발해야겠죠.

    20대에 하고 싶은 일이 많았다고 하셨는데 저는 그것도 참 부럽습니다. 저는 20대 때도 하고 싶은 일이 없었는데... ^^
    무턱 대고 놀 수는 없겠지만(쉬는 것이 관성이 되면 안 됩니다.)
    어차피 쉬는 기간 동안 20대 동안 하고 싶었던 일들이나 취미나 자기 계발도 한 번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잘 하는 일, 하고 싶었던 일을 천천히 파보면 그 속에서 답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이 모든 말씀이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평온한 마음 유지하면서 불안해하지 않고 본인이 계획한 대로 걸어 간다는 것은 훨씬 인생 경험 많은 선배에게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저에게도 같은 상황이 닥친다면 스트레스도 많이 받을 것 같아요.

    불안한 마음 당연한 것이니 자책할 필요도 또 너무 성급해하지 마시고 선배 등 주변 조언을 구할 수 있는 분도 만나보시면서 의미 있는 하루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입직하면 또 열심히 달리셔야죠.

    잘 되시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
    EbqOBc0kNbd0TKo 2023.12.04 작성
    안녕하세요 저의 짧은 글을 읽어주시고 충고 조언 해주시니 너무 감동스럽습니다 이렇게 따뜻한 말 한마디로도 너무 도움이 되네요

    채용환경이 더 어려운건 사실이니 이에 맞춰 저도 잘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 불안감부터 없애는 마음가짐 연습좀 하려구요 ㅎㅎ 하루하루 의미있는 나날들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1160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