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JOB스토리

신입사원이라면 주목! 직위, 직급의 차이점 알려드립니다.

대리, 책임, 파트장? 잘 모르겠다고? 

어서와~ 회사생활은 처음이지?

 

  

 

 처음 출근하는 뽀시래기들

회사 생활은 처음이지?

 

그중에 호칭에 대해서 잘 모르는 청년들이 많을 거야!

그래서 준비해봤음!

 

  

 

팀장님? 대리님? 과장님?

뭐가 더 높은지 모르는 갓 입사한 신입들을 위해서

 

직위와 직급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겠음!

 


 

먼저, 직위와 직책의 의미가 다르다는 것 알고 있음?

직위란 조직의 구성원에게 부여할 수 있는 직무와 책임의 단위를 말함

일반적으로 알려진 부장, 과장, 대리, 사원들이 여기에 해당!

 

그렇다면, 직책은 무엇일까?

직책은 한 직위에 부여된 '직무와 책임'을 의미하는 단어야!

흔히 팀장, 파트장, 실장, 본부장 등이 여기에 해당하지!

 

따라서 직위는 대리여도, 직책은 파트장이 될 수도 있는 것이지!

 

  

 

그러니 이제 갓 신입이 된 청년들 너무 부담갖지 말고 

차근차근 하나씩 배워가도록 하자!!

청년정책 사용설명서
| 청년의 모든 것이 모이는 곳, 청년정책 사용설명서입니다.
| 일자리, 주거, 창업, 금융 등 삶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을 만나보세요!
| (https://www.facebook.com/weayouth)
#회사생활생활백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