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빼빼로데이 핑계삼아 마음을 전해봐요!

업종스토리 빼빼로데이 핑계삼아 마음을 전해봐요!

작성일
2021. 11. 11



❝ 빼빼로데이,

편의점 업계는 콜라보 파티 


11월, 본격적인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면서 그동안 조금씩 쌓아온 버킷리스트가 하나둘씩 이뤄지는 모습이에요. 크고 작은 모임을 하기도 하고, 연인과 미뤄뒀던 맛집 데이트도 즐기면서요. 추운 겨울이지만 마음만은 참 따뜻한 요즘인데요.

위드코로나를 반기듯, 오늘은 11월의 첫 기념일인 빼빼로데이에요. 숫자 1을 닮은 가늘고 길쭉한 과자 빼빼로처럼 날씬해지라는 뜻으로, 친구들끼리 빼빼로 과자를 주고받던 데에서 시작됐다고 하는데요. 롯데제과의 마케팅 활동이 커지면서 지금까지도 매해 유행하고 있는 기념일이 되었어요.

하지만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면서 가래떡데이기도 해요.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의미에서 정부가 1996년에 농업인의 날로 지정한 만큼, 빼빼로 대신 가래떡으로 소중한 마음을 나누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오늘은 빼빼로데이를 기념하며 편의점 업계의 이색 마케팅을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대표하는 상품은 무엇인지, 독특한 캐릭터 디자인을 구경하며 재미있게 읽어보시길 바랄게요.



 

 

ㆍㆍㆍㆍㆍㆍ



CU - 곰표


(이미지-CU 홈페이지)

 

CU는 올해 빼빼로데이의 메인 컨셉을 곰으로 잡았다고 해요. 아무래도 자체 브랜드인 곰표 맥주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것이 이번 컨셉에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떤 상품인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단연 눈에 띄는 상품은 BGF리테일의 대표 자체 브랜드(PB) 맥주인 곰표 맥주와 콜라보를 진행한 상품이에요. 자체 브랜드와 단독으로 진행한 만큼 훨씬 주목도가 높았고요. 상품 구성은 화이트 톤의 13인치 미니 캐리어 안에 곰표 캐릭터를 활용한 빼빼로가 들어있는 모습이에요. 내부는 곰표 크림치즈 스틱을 포함한 9종의 다양한 빼빼로 상품과 곰표 커스텀 스티커로 이뤄졌는데, 아쉽게도 1만 4,000개로 한정 판매한다고 하네요.

또, 화려한 라인업의 콜라보 상품도 눈에 띄는데요. 곰과 관련된 주력 상품이 있는 업계와 통 크게 손잡은 모습이에요. 첫 번째로는 테디베어 테마파크인 테지움과 콜라보를 진행했어요. 오리지널 테디베어 인형과 빼빼로가 들어있는 테디베어 인형 3종을 출시했고, 딱 1만 개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해요. 두 번째로는 미국에서 인기 있는 케어베어와 진행한 콜라보 상품이에요. 케어베어 인형과 빼빼로가 들어있는 케어베어 인형 쇼핑백을 출시했고, 마찬가지로 3,00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고 해요. 그 외에도 스트릿 브랜드 NERDY와 콜라보를 진행한 널 위한 캔디 빼빼로 상품도 있었는데요. 널디 빼빼로 기획 상품을 구매하면 관련 키즈 상품에 해당하는 10% 할인 쿠폰까지 제공한다고 하네요.

다양한 연령층에 맞도록 다양한 상품이 준비된 느낌인데요. 지난해에 이어 선보인 곰표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올해도 성공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ㆍㆍㆍ



GS25 -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이미지-GS25 홈페이지)


GS25는 올해 빼빼로데이를 맞이해 다양한 업계와 콜라보를 진행했어요. 그중에서도 메인 컨셉을 카카오프렌즈 캐틱터인 춘식이로 잡았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콜라보 상품들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메인 상품인 춘식이 빼빼로는 귀여운 춘식이가 그려진 낱개 상품 4종과 세트 상품 9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세트 상품이 부담스럽다면 낱개로도 구매할 수 있어서 가성비가 꽤 좋아 보이는데요. 세트 상품에는 춘식이 스티커, 책갈피, 펜, 저금통, 달력, 라텍스 밴드 등 다양한 굿즈가 동봉되어 있다 보니 소비자로선 행복한 고민이 될 것 같네요.

또, MZ세대를 겨냥한 상품도 있었는데요. 첫 번째로는 싸이월드와 진행한 콜라보를 통해, 옛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뉴트로 감성을 듬뿍 담은 빼빼로 2종을 출시했고요. 두 번째로는 월드콘과 진행한 콜라보를 통해, 새로운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MZ세대 맞춤 빼빼로를 출시했답니다.

마지막으로 사회공헌을 실천한 기획도 눈여겨볼 수 있었는데요. 빅이슈사랑의 열매와 진행한 콜라보를 통해, 판매 수익금 일부를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하는 상품을 출시했어요. 가치 소비 기획으로 진행된 만큼 더욱 뜻깊은 콜라보로 주목받을 것 같아요.

카카오와 콜라보를 진행한 만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춘식이 빼빼로 교환권과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하는 행사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귀여운 디자인은 물론이고 의미 있는 콜라보까지 진행하는 점이 충분히 소비를 자극할만한 것 같아요.


 

 

ㆍㆍㆍ



세븐일레븐 - 무직타이거&잔망루피


(이미지-세븐일레븐 페이스북)


세븐일레븐은 올해 빼빼로데이에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캐릭터 선정을 진행했어요.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수많은 캐릭터 중에서도, 호랑이 캐릭터인 무직 타이거와 뽀로로에 등장하는 잔망 루피를 활용한 상품이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무려 110여 종을 준비했다고 해요.

무직 타이거는 자유로운 삶을 갈망하는 호랑이 캐릭터라고 할 수 있어요. MZ세대의 성향에 딱 맞는 호랑이 디자인을 활용해 리사이클백, 에코백, 캐리어 등에 빼빼로를 함께 구성한 상품을 출시했죠. 모두 한정판으로 출시되다 보니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은데요. 무적 타이거 캐리어 같은 경우는 스타벅스 레디백만큼의 수요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또, 잔망 루피는 애니메이션 뽀로로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캐릭터인데요. 익살스러운 캐릭터 성격을 빼빼로 포장 디자인에 그대로 활용하여 출시했답니다.

그 외에도 롯데시네마 럭키 박스 상품을 선보였는데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나 음료 쿠폰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어서, 빼빼로데이에 데이트를 계획하는 분들께는 영화도 보고 빼빼로 선물도 하고 일거양득이 될 것 같네요.

 



ㆍㆍㆍ



캐릭터 없이도 특별하게!


❝ 이마트24 - 명품 커플 선물 


(이미지-이마트24 페이스북)


이마트24는 올해 빼빼로데이에 커플들을 타겟으로 한 이벤트를 준비했어요. 커플 메신저 앱인 비트윈과 함께 콜라보를 진행했는데요. 타겟 선정부터 차별화된 방향을 추구하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죠.

빼빼로데이에 좋은 커플 선물이란 주제로 상품 출시 전에 사내 설문조사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를 이번 이벤트 경품에 반영했다고 해요. 최종 선정된 선물은 커플링과 커플 신발 등이 있었는데, 경품을 어떻게 준비했는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우선 14일까지 빼빼로데이 행사상품 22종을 구입한 대상자를 모아, 추첨을 통해 109명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방법이에요. 경품은 무려 370만원 상당의 커플링과 240만원대 커플 운동화, 호텔 숙박권, 롯데제과 월간과자 소확행팩이 해당되고요.명품이 경품으로 제공되는 경우는 흔치 않아서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답니다.




❝ 미니스톱 - 빼빼로 스토어팩 


(이미지-미니스톱 페이스북)


미니스톱은 올해 빼빼로데이에 일상 회복 응원의 달이란 컨셉을 내걸었어요.

소중한 사람들에게 소소한 선물을 할 수 있도록,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가 마련됐는데요. BC카드와 연계해 롯데 빼빼로를 50% 할인 판매하고, 페이코인과 연계해 일부 상품에 5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답니다.

그 외에도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재미있는 상품도 기획했는데요. 상품 이름은 빼빼로 스토어팩으로, 포장 상자를 미니스톱의 점포 모습으로 만든 특별 기획 상품이라고 해요. 할인 혜택을 통해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하면서도, 재미 요소를 추가한 특별 상품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마케팅인 것 같아요.

 

 

 


ㆍㆍㆍㆍㆍㆍ

올해 빼빼로데이를 맞이하는 편의점 업계의 마케팅은 캐릭터를 활용한 컨셉이 많았는데요.
그만큼 주요 타겟층인 MZ세대의 뉴트로 감성과 키덜트 문화가 잘 반영된 마케팅이 아닐까 싶습니다. 

얼굴을 마주하기도 연락을 건네기에도 쉽지 않아진 요즘,
모처럼 기념일을 핑계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표현해보아요.

(●'◡'●)

 

 

공유하기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다른 스토리도 확인해 보세요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 상세 페이지로 이동
기업스토리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

상세 페이지로 이동
국내 1위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 ‘엔라이튼’ 상세 페이지로 이동
기업스토리

국내 1위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 ‘엔라이튼’

상세 페이지로 이동
한국 첫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상세 페이지로 이동
업종스토리

한국 첫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상세 페이지로 이동
생명구원의 꿈을 이루는 생명공학기업, 제넥신 상세 페이지로 이동
기업스토리

생명구원의 꿈을 이루는 생명공학기업, 제넥신

상세 페이지로 이동
평범한 일상을 위한 배리어프리 환경 상세 페이지로 이동
업종스토리

평범한 일상을 위한 배리어프리 환경

상세 페이지로 이동
일상을 편하고 맛있게, 간편식의 강자 윙잇 상세 페이지로 이동
기업스토리

일상을 편하고 맛있게, 간편식의 강자 윙잇

상세 페이지로 이동
밤빛 아래서 즐기는 고궁 야간개장 정보 상세 페이지로 이동
업종스토리

밤빛 아래서 즐기는 고궁 야간개장 정보

상세 페이지로 이동
봄이 피어날 때, 꼭 가봐야 할 벚꽃 명소 상세 페이지로 이동
업종스토리

봄이 피어날 때, 꼭 가봐야 할 벚꽃 명소

상세 페이지로 이동
싸이월드 부활! 기억나니,,? 그때 그 시절, 우리,, ❤️ 상세 페이지로 이동
업종스토리

싸이월드 부활! 기억나니,,? 그때 그 시절, 우리,, ❤️

상세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