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JOB스토리

[위클리리딧] MBTI? 이제는 몸BTI 시대!

 

위클리 리딧 리딧 Read it(읽으세요) Lead it(리드하세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위클리 리딧을 만드는 우리는 위클리 리딧을 구독하시는 구독자님이 세상을 읽고, 리드하기를 바라요.

 

위클리 리딧 지난 뉴스레터 보기


 


 

 



1. MBTI? 이제는 몸BTI 시대!

 

이전에 리딧이 소개한 유전자 검사 아티클 기억하시나요?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간편하게 유전자 검사가 가능해요. GS25 글로벌 유전 분석 기업인 마크로젠과 함께 업계 최초로 유전자 검사 연계 서비스 상품을 출시했어요. GS25 전국 매장과 어플을 통해 이용권을 구매하면 유전자 키트가 집으로 배송돼요. 타액 검사를 직접 진행한 후 키트를 반송하면 약 10일 뒤 피부, 영양소, 건강 관리 등 129가지 항목의 유전자 검사 결과를 젠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최근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방송인 전현무 씨가 바디 프로필 촬영 전 유전자 검사를 진행해 큰 화제가 됐는데요. 유전자 검사를 통해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여 부족한 영양소를 인지해 효율적인 몸 관리가 가능해요. 또한 약물 반응과 녹내장, , 치매 등과 관련한 발병 확률도 파악이 가능해 미리 예방할 수 있어요. 바야흐로 개인의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MBTI에 이어 유전자로 파악할 수 있는 몸BTI 시대가 온거죠

 

같이 보면 좋은 회사

마크로젠(채용중)

 


 

2. 학교를 살리는 교장쌤 플러팅

 

학생들~ 우리 학교로 전학 오면~ 맛있는 거 많이 줄게요

구독자님 최근 릴스에서 교장쌤 플러팅이라 불리는 영상 보신적 있으신가요?

광양시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해당 영상은 조회수 240만을 넘기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요. 교장선생님은 입학생이 없거나 폐교하는 학교를 보면서 학교를 지키기 위해 영상을 촬영했다고 전했어요. 광양시에 위치한 진상초는 40명 전교생으로, 올해 단 3명이 입학했어요. 관계자 역시 폐교 위기에 처한 많은 학교로 인해 영상을 기획했는데 엄청난 반응으로 돌아왔다고 말했고요. 영상을 본 MZ세대는 선생님 말고 학생으로 입학 가능한가요? 30대도 재입학 가능한가요 등 유머러스한 반응을 보였어요. 진상초는 오케스트라를 통해 학생들을 끌고 있어요. 3~6학년 학생이라면 ‘1 1악기’를 배울 수 있고, 악기는 학교에서 제공해요. 또한 지휘자도 영입하여 오케스트라 활동에 진심을 보여주고 있어요. 한편 저출생 시대로 인해 올해 1학년이 없는 학교는 157으로 나타났어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재능교육(채용중), 메가스터디교육(채용중)

 


 


이번 호는 여기까지만 보여줄게요

위클리리딧 전문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무료 구독하세요!

 

위클리리딧 구독 바로가기


 

#커리어생활백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