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 운영
마들렌메모리는 브랜드를 위한 B2B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릴레이는 브랜드 기업이 자사의 전용 중고마켓을 오픈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인프라와 리소스를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RaaS(Resale As A Service)입니다. 고객사는 릴레이를 통해 낮은 비용으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중고시장에 진출하고 사업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 부문의 코오롱몰 공식 중고마켓 ‘OLO Relay Market’과 국내 자전거 의류 1위 브랜드 NSR의 공식 중고마켓 ‘RE-NSR’을 론칭했습니다. 2개의 중고마켓 모두 론칭과 동시에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릴레이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어 하반기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중고마켓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기업비전
“중고거래, 더 하고 싶고 더 하기 쉽게”
릴레이는 중고거래가 현재보다 훨씬 더 나아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릴레이는 브랜드와 협력하여 새로운 중고거래의 기준을 만듭니다.
새 상품을 사는 것처럼!
대충 촬영한 사진, 부족한 상품 설명을 보고 번거로운 거래 과정을 거쳐 대충 포장된 상품을 받는 것이 중고상품 구매 경험의 현주소입니다. 릴레이는 브랜드와 협력하여 중고 상품에 대한 풍부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새 상품을 구매할 때와 동일한 고객 경험을 제공합니다.
번거로운 판매관리 NONO!
사진 촬영, 상품정보 구성, 피곤한 거래 관리 이게 최선일까요? 번거로운 거래관리를 릴레이가 대신해 합니다. 릴레이는 브랜드와 협력하여 소비자에게 알맞은 보상과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충분한 사업성을 확보합니다.
“국내 RaaS 시장의 Pioneer이자, 독점적인 1위 사업자”
릴레이는 중고사업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RaaS입니다. 이미 북미와 유럽에는 릴레이와 유사한 스타트업들이 ‘리바이스’, ’파타고니아’, ‘룰루레몬' ‘대형 브랜드와 협력하며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릴레이는 시장의 선구자이자 국내 유수의 브랜드들과 협력하여 시장을 혁신하고 소비자의 중고거래 경험을 완전히 다른 차원으로 개선하는 독점적인 1위 사업자가 되는 것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