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 개 ]
우리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은 지난 96년 "시민의 힘으로 안전한 나라 만들기"를 목표로 창립된 순수 시민단체로 전국 곳곳에서 2만여명의 회원들이 이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안실련은 현세대의 가장 큰 사회문제인 교통 사고, 산업재해, 각종 안전사고의 대폭적인 감소를 위해 `운전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 `교통범칙금·과태료의 교통 안전시설 투자`, `산재예방기금의 적정성 확보` 및 각종 안전문화 운동 등 때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때로는 그 누구보다 혼신의 힘으로 앞장서서 우리나라와 국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아울러 지금도 전국 2만여 회원 모두는 내 가족, 이웃, 도시, 나라의 안전을 위해 해야 할 것이 무엇인가를 끊임없 이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등 `말보다는 실천하는 우리의 벗`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세기, 새로운 시대를 맞아도 우리 안실련은 창립당시의 순수한 마음을 잃지 않고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안전파수꾼`으로써의 맡은 바 역할을 착실히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 사업개요 ]
우리 안실련은 "교통사고·가스·전기사고 등 시민의 안전의식 부재에서 발생하는 각종 안전사고를 시민의 힘으로 예방하자"는 취지 하에 결성된 노동부에 등록된 비영리 공익법인입니다.
안실련은 체계적인 안전생활실천운동을 전개함으로써 온 국민의 안전의식을 고취하여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 안전에 관한 제도와 관행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안전을 생활화함으로써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우리사회에 생명존중이 최고의 가치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며 안실련의 사업방향은 크게 세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째, 실천 가능한 생활안전운동을 전개한다.
둘째, 전문가에 의한 안전정책 검토, 제안을 통한 안전정책을 쟁점화 한다.
셋째, 국민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교육, 홍보, 계몽, 신고운동을 적극 전개한다.
[ 사업내용 ]
1. 교육사업
2. 시민안전신고센터 운영 사업
3. 안전정책 제안 및 입법 사업
4. 홍보사업
5. 일반 사업
6. 후원 사업
7. 연구조사 및 세미나 개최
8. 정책 및 입법 사업 외
기업비전
우리회사는 안전관련 교육, 캠페인,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국 16개 지부를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