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비전
우리나라 의료계는 의료서비스 시장의 개방과 의료기관의 영리법인화 등이 점차 현실화되고, 민간보험 도입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는 등 대변혁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의사의 과잉배출, 출산율 저하, 공공 의료의 확충 등으로 병원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외국자본과 의료서비스의 국내 도입은 향후 의료서비스 시장에서 병원간의 치열한 경쟁을 의미하지만 일부 대형 네트워크를 제외하고는 준비가 매우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 때문에 급변하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병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브랜드를 공동으로 사용하거나 네트워크를 이루는 추세에 있습니다.
정확하고 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메디베스트
의료 소비자 입장에서 우리는 의료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습니다. 각종 매체 특히 인터넷을 떠도는 많은 의료정보 중 어떤 정보가 옳은지 확인하기 힘들고, 올바른 정보마저 간과하거나 또는 너무 비약하여 건강염려증에 도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진료상담을 한 의사의 진단보다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를 맹신하고 검증되지 않은 생약이나 건강식품에 의존하며 많은 비용과 시간을 낭비하는 사례를 보면서, 의료인의 한 사람인 의사로서 국민건강을 책임지지 못하고 불신 받는 현실에 많은 아쉬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you first! we best! medibest!
이제는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메디베스트는 “환자에게 건강한 미래를, 의사에게 비전을” 이라는 이념을 실현하기 위하여 건강한 미래를 꿈꾸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기업입니다.
네트워크의 장점을 살리고 경쟁력을 높여 회원병원에 밝은 미래를 주고, 의료소비자 입장에서는 쉽게 접근하여 이해할 수 있는 올바른 의료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