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및 문화사업
[로타리 정의]
로타리는 “인도주의적인 봉사를 제공하고, 모든 직업의 높은 도덕적 수준을 고취하며, 전세계의 우의와 평화를 구축하는 데 협조하는 사업가 및 전문직업 지도자들의 모임인 세계적인 조직체이다.“
[로타리 모토]
◆ 제 1 모토 ◆
“초아의 봉사”
* 1950 국제대회에서 정식 채택
◆ 제 2 모토 ◆
“가장 훌륭하게 봉사하는 사람이 가장 많이 거두어 들인다”
(One profit most who serve best.)
* 1911년 포틀랜드 전미대회에서 채택
[네가지 표준]
1. 진실한가?
2. 모두에게 공평한가?
3. 선의와 우정을 더하게 하는가?
4. 모두에게 유익한가?
[재단 설립 목적]
로타리 정신에 입각하여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의 양성과 문화사업의 조성을 목적으로 함
[재단 설립 취지]
한국로타리 장학문화재단은 한국로타리 회원들이 “로타리 정신의 실천”의 일환으로 1970년대에 가난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배움의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우리나라의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하였다.
재단 설립이후 한국로타리 회원들은 장학사업을 통한 인재 양성에 큰 자긍심을 가지고 기부에 적극 동참함으로써 한국로타리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다.
오늘날 재단은 15만여 한국로타리 회원들께서 기부한 1,448억 원(2020.12월 현재)의 기금을 재원으로 하여 전국의 6만여 대학생들에게 1,231억원(2020.12월 현재)의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민간장학재단으로 성장·발전하였다.
재단은 앞으로 전국의 6만 4천여 한국로타리 회원들과 함께 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보다 실질적이고 충실한 장학사업뿐만 아니라 문화사업도 적극 발굴하여 확대 시행함으로써 로타리 정신의 실천을 위한 기반을 굳건히 할 때이며, 장차 한국로타리의 위상 강화와 미래 한국로타리의 빛나는 자산으로 계승·발전 시켜야 할 중요한 시점을 맞고 있다.
기업비전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및 문화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