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비전
(주)헥사시스템즈는 국내 착용형 외골격 로봇의 선두주자로서 외골격 로봇을 이용한 근력증가용 산업지원기기, 재활치료 및 국내 착용형 외골격 로봇기술의 선두주자
㈜헥사시스템즈는 국내 착용형 외골격 로봇의 선두주자로서 한양대학교 실험실창업 기업을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착용형 외골격 로봇을 이용한 군사용근력증강, 산업지원기기 및 재활치료 및 근력 보조용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내에 위치하고 있고, 기업부설연구소는 상품화 연구와 기초연구를 수행하는 한양대 ERICA캠퍼스에 있습니다. 고급의 연구인력을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기술에 대한 전문지식 및 경험이 풍부합니다.
오랜 기술 개발 과정과 창립
2005년부터 한양대학교 로봇공학과의 ‘첨단로봇 연구실’에서 착용형 상지 외골격 로봇 연구를 시작하여 2006년에는 하지 외골격 로봇, 상지 외골격 로봇, 이를 응용한 의료재활로봇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2007년에는 'Hanyang Exoskeletal Assistive Robot' 줄임말로 'HEXAR'라 하여 상표등록을 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근력증강용 외골격로봇 및 재활훈련용 로봇 등 다양한 HEXAR시리즈를 개발하였습니다.
외골격 로봇을 개발하며 축척한 인간-로봇 협업 기술들을 바탕으로 2011년에는 한양대학교 한창수 교수가 ㈜ 헥사시스템즈를 설립하였으며, 현재 기업부설 연구소를 개설하였습니다.
관련기술 최다 보유
㈜ 헥사시스템즈는 약 30개 이상의 산업용 및 의료용 외골격 로봇 관련 특허의 출원 및 등록건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최다 관련기술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외골격 로봇, 로봇 재활운동기기 등을 전문으로 연구, 개발 하는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