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리오젠(주)는 바이오 의약품 정제 공정에 필요한 소부장 핵심 원부자재인 아가로스 기반 크로마토그래피 레진을 국내 최초로 사업화하는 기업입니다.
크로마토그래피 레진은 항체의약품 및 백신과 같은 생체 분자를 정제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원부자재로서 바이오의약품 기업 및 동물약품, 진단기기 제품을 생산하는 모든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가로스 기반 크로마토그래피 레진을 제조하는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손에 꼽는 하이테크놀로지 기술입니다. 높은 기술 수준 진입 장벽과 대규모 시설 투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국내에서 국산화하여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은 없는 상황이고, 국내 바이오 업계에서는 전량 해외에서 수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퓨리오젠(주)는 여수 국가산업단지 내에 GMP 수준의 크로마토그래피 레진 생산 공장을 건설하여 경쟁력있는 바이오의약품 정제용 레진을 국내외 바이오 업계에 공급할 것입니다.
기업비전
최근 바이오시밀러와 유전자 치료제 등의 바이오의약품 시장이 급격하게 확대되면서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에 필수적인 바이오 소부장 원부자재의 원활한 공급이 전세계적으로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항체 및 세포, 유전자 치료제를 포함하는 바이오의약품 산업의 국내 대표주자인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한미약품, 녹십자, SK바이오사이언스 등 대기업들은 전세계 생산 설비의 12%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에서는 크로마토그래피 레진을 연간 6,000억원 정도 사용하고 있으며, 2030년에는 1조 이상의 시장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레진 시장은 2025년에 4.5조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으며, 매년 15% 이상의 높은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퓨리오젠(주)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바이오의약품 정제공정에 필수적인 크로마토그래피 레진을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생산하여 국내외 바이오 업체들에 공급함으로써 안정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연구소의 혁신적인 연구개발 결과를 거쳐, 여수 국가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GMP 수준의 생산시설에서 엄격한 공정 관리와 품질 검사를 통해 고품질의 레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퓨리오젠은 다양한 레진을 생산하고 높은 품질을 추구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바이오 의약품 시장에 발맞춰 높은 성장을 이룰 것을 약속드립니다.
퓨리오젠은 사람이 기업의 가치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직원이 성장할수록 회사가 성장하며, 자율적으로 몰입하여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문화와 제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