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주)비케이브로스] 가장 나다운 피부를 위한 순수한 유아 화장품 브랜드 ‘타가(taga)’

기업스토리 가장 나다운 피부를 위한 순수한 유아 화장품 브랜드 ‘타가(taga)’

기업명
(주)비케이브로스
작성일
2022. 03. 08

 

 

 

 

“여린 아이들의 피부엔 어떤 로션과 오일이 가장 적합할까?”

 

 

아직까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미세먼지 및 자외선뿐만 아니라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문제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순한 기초 화장품을 찾기 시작했는데요.

 

아직 피부가 여리고 예민하게 반응하는 아이들은 그 누구보다 순수한 제품이 필요해졌어요. 그런데 어떤 제품을 믿고 사용해도 되는지 잘 모르신다면, 영유아 화장품 전문 브랜드에 주목해보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타가’입니다.

타가는 영유아 화장품을 전문으로 착한 소비, 합리적 소비,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를 구축해가는 중소벤처 혁신기업이에요.

 

타가는 어떤 목표와 비전으로 안전한 우리 아이를 위한 기초 화장품 제품을 제공하며 올바른 소비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지 바로 알아볼게요!

 

 

· · · · ·

 

 

타가의 시작

 


 

 

❝ 진심으로 소비자를 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하니까 다들 비웃었어요. ❞

 

 

‘유아용품은 꼭 비싸야만 좋은 제품일까?’,

‘착한 소비, 합리적 소비, 지속가능한 소비 제품은 좋은 제품이 될 수 없을까?’

‘우리가 할 수 있는 게 뭘까?’

 

타가는 어떠한 큰 혁신이 아닌 우리 스스로의 작은 변화를 시작으로 고민하고 생각한 거죠.

 

‘착한 소비, 합리적 소비, 지속가능한 소비 가치 문화와 제품의 가격, 품질에 대해 투명한 알 권리를 제공해 신뢰성, 안전성까지 확인시켜준다면?’

 

소비자만을 생각하고 고민하는 와중에 주위를 둘러보니까 어느 누구도 실행을 안 하고 있는 거에요. 그래서 그냥 우리가 하자 했어요. 진정성과 진실성 이것만큼은 우리가 정말 잘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타가는 시작된 거예요.

 

 

· · · · ·

 

 

타가를 소개합니다

 

 


 

 

이 세상에는 참 많은 유아 화장품 브랜드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합리적이면서도 좋은 성분을 사용하고, 지구의 환경까지 생각하는 브랜드를 찾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타가는 그러한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2019년 시작된 영유아 화장품 전문 중소벤처기업입니다.

 

기성 영유아 화장품은 유통 단계에서 불필요하고 불합리한 유통비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중간유통 밴더 수수료를 떼고, 과도한 패키징과 광고 비용을 측정하면서 고스란히 제품 가격을 높여 소비자가 지불해야 하는 판매가를 만드는 것입니다.

 

사실, 영유아 화장품 제조원가는 판매가의 20~30% 수준에 불과한데 말이죠. 이러한 비용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타가는 불합리한 중간 유통 거품을 제거한 D2C(Direct to Consumer) 유통방식으로 타가만의 투명한 유통혁신을 추구하고 있으며 판매가의 60~70%가 소비자들에게 돌아가는 착한 소비, 합리적 소비,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타가는 2019년 이후 기존 유아용품 시장의 불합리한 유통구조에 맞서 합리적인 가격 구조를 만들어내고, 본연의 가격을 찾으려 애쓰는 혁신 D2C 기업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어요. 2021년 2월엔 프리시드A 투자유치와 중소벤처 혁신기업을 인증받았습니다!

 

 

· · · · ·

 

 

타가의 특장점

 


 

 

타가는 클린앤비건 베이비케어 브랜드의 선두주자로 자연과 사람에게 책임질 수 있는 브랜드 운영 철학을 담아 ESG 지속 가능 경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영유아 화장품의 바디버든(Body Burden, 일정 기간 체내에 쌓인 유해 물질의 총량) 문제점을 일상의 변화로 혁신하고자 화학적인 성분은 전부 배제하고 식물성, 자연 유래 성분, 비건 처방만으로 제품을 제조 및 생산하고 있고요. 이와 동시에 국제 공인 인증 기관들이 인정할 만큼 전 제품 '영국비건소사이어티', '독일더마테스트 EXCELLENT 최고등급', 'EWG VERIFIED', 'FSC 산림경영' 인증 등 다수의 국제 인증들을 획득하였습니다.

 

또한 마케팅 자동화 및 수요 예측부터 주문, 재고관리, 제조, 포장, 배송에 이르는 주문 자동예측시스템 프로세스에 빅데이터를 적용한 AI(자동화 시스템)를 완성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대기업의 기술을 지원받아 메탈프리펌프 및 PCR 재생원료를 활용한 100% 친환경 튜브 용기만을 생산하며, 재활용은 물론 자원의 순환 및 지속가능성까지 고려한 패키징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친환경 활동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작년 10월 25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1 UN 지속 가능 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국내지수’에서 스타트업 최초로 우수그룹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 타가의 친환경 활동에 기반한 활동

1) 온실가스 감축 및 파리협약 이행, 기후변화에 대한 회복력 및 적응 역량 강화 노력

2) 기후변화에 관한 교육·인식 증진 등 인적·제도적 역량 증진

3) 플라스틱 자원 순환 노력

4) 지속가능한 화장품 생산과 친환경 소비 확산

5) 공해 저감 및 위험 화학약품 및 유해물질 근절과 발생 최소화

6) 제품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의 녹색 기술적용 및 탄소배출 저감

7) 지속가능한 고용과 양질의 일자리 증진을 통한 지속적·포괄적 경제성장

8) 다양한 기술 향상 및 혁신을 통한 경제 생산성 제고

9) 생산 및 공급 전반에서 친환경 기술적용

10) 효과적인 공공, 공공-민간, 시민사회 파트너십 확장을 위한 노력

11) 지속 가능 개발목표(SDGs)의 확장과 지원을 위한 글로벌 활동

 

* UNSDGBI(UN 지속 가능 개발목표경영지수 : 2016년부터 발표된 전 세계 최초의 UN SDGs(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기반 경영분석지수로 UN DESA(유엔경제사회국)의 SDG 우수모델(SDG Good Practices)로 소개되었고, UN HLPF(유엔 지속가능 고위급 정치회담)에 의견서(E/2019/NGO/91)로 제출된 국제적인 지속가능경영 ESG 평가지표

 

 

 

· · · · ·

 


타가의 주력 제품

 


 

 

소중한 우리 아이를 위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아기 화장품만 쓰는 것은 엄마들에게 당연한 일이죠. 하지만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을 받았기 때문에, 산부인과나 산후조리원에서부터 사용했기 때문에 지금까지 의심 없이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겁니다.

 

실제로 우리 아이가 쓰는 화장품에는 어떤 성분이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 그 성분으로 아이의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인지 확실하게 알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타가는 제품들의 전성분 함유량과 혼용률을 모두 공개하면서 안전성과 신뢰성을 인증했습니다.

 

 

❝ 타가의 주력 제품 7종 ▶ 바로보기 ❞

 

 

 

· · · · ·

 

 

타가의 조직 문화

 


 

 

❝ Final Winner ❞

 

 

타가의 조직문화인 Final Winner는 매 순간, 모든 사람의 의사결정에 기본 근거가 됩니다. 우리는 Final Winner를 중심으로 일하고, 문화를 만들고, 우리가 지켜야 할 규칙과 제도를 설계합니다. 특히 사업의 종대 전략을 짤 때나 실행해 나가는 모든 과정에 타가의 Final Winner는 1번 가이드라인이 됩니다. 만약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했거나,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은 타가 안에서 일할 때 단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더라도 매우 까다로운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① FEVER TIME : 열을 식힐 시간조차 없다. 탄력받을 때 능력을 더 뽐낼 수 있는 타가인

② WIT : 재치를 발휘하여 문제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한다.

③ INITIATIVE : 진취적이고, 주도적으로 실행한다.

④ NO.1 : 우리는 1등 기업을 만든다.

⑤ N CHALLENGE : 반복된 시행착오에 지치지 않고 0.1%라도 성장하며 도전한다.

⑥ ENTREPRENEURSHOP : 창업가 정신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한다.

⑦ RESULT: 구체적이고 명확한 결과를 도출한다.

 

 

· · · · ·

 

 

타가의 팀별 미션&목표

 


 

 

현재 타가는 마케팅팀 1명, 디자인팀 3명, 경원 지원 팀 1명, CX 고객관리 1명, 브랜드기획팀 1명 실무를 함께 진행하는 빅베(대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인재 채용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역시 놓치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1. 경영 지원팀

2022년 상반기에는 타가 유아 화장품 특성에 맞는 면접 프로세스와 어필할 방법을 확실하게 구축하여 많은 인재들이 저희 타가와 함께하고 싶도록, 성장 가치를 함께 꿈꾸며 또 다른 발돋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경영지원팀의 목표입니다.

 

 

2. 디자인팀

요즘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BI)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레퍼런스 수집 및 타가의 키워드를 어떻게 시각적으로 확장해 나갈지 팀원들과 상의하고 있고, 함께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여러 프로모션을 통해 디자인 요소를 더욱 많이 보여드릴 예정이며 나아가 비핸스나 노트폴리오에 타가 브랜드 계정을 만들고 디자인물을 공유하는 등 전문적인 디자인 팀을 꾸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3. CX 고객관리팀

고객 문의가 필요 없는 서비스 구축부터 가장 즐겨 찾는 사이트 중 하나가 되는 것까지 목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완전 자동화된 물류 시스템 및 ERP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물류 또한 고객의 손에 직접 전달해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제품을 받았을 때 고객이 가장 만족할 수 있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겠네요.

 

 

4. 마케팅팀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가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많다 보니 고객 입장에서는 와닿지 않을 수도 있고, 실제로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가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때문에 저희가 전하고자 하는 것과 고객이 원하는 것을 고루 담은 콘텐츠를 보여줘야 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유아화장품 시장에 만연하게 통용되는 불합리한 유통구조를 없애고 합리적인 가격, 부담 없는 가격에 프리미엄 퀄리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소비자에게 와닿을 수 있는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5. 브랜드기획팀

타가의 가치는 프리미엄으로 끌고 가되 솔직 담백한 타가의 성격도 동시다발적으로 보여주어야 한다는 미션을 수행 중에 있습니다. 높은 퀄리티의 성분, 환경까지 생각한 지속 가능경영, 스타트업의 장점인 빠른 성장과 도전까지 어느 하나 빠지는 데가 없지만, 가격이 저렴하니 제품의 질 역시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선입견이 있기 때문입니다. 온전하게 좋은 성분, 좋은 가격, 좋은 기업 이념만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간다는 것을, 소비자를 기만하거나 입소문이 났다고 해서 가격을 높이는 일은 없을 거라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자 하며 이러한 미션을 성공하여 현재까지 진행해왔던 브랜드 컨셉과 홍보 채널을 확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타가팀이 말하는 타가 : 실제 직원들이 말하는 타가팀 분위기 Talk 보러가기

 

 

 

· · · · ·

 

 

타가 인사담당자 인터뷰

 


 

 

Q. 타가의 비전을 알려주세요.

타가의 비전은 우리 모두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주체가 되는 것입니다.

착한 소비, 합리적 소비, 지속 가능한 소비 가치 문화가 녹아든 세상의 주체는 우리 자신이어야 합니다. 사람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주체가 되어 자연과 우리 모두에게 책임질 수 있도록, 나아가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세상은 합리적이고 쾌적할 수 있도록 타가가 먼저 생각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Q. 타가에서 근무하면 좋은 점은 무엇이 있나요?

타가는 ‘모두’가 아닌 ‘누군가’에게 최고의 회사이길 꿈꿉니다. 때문에 타가는 업무환경 복지, 성장복지, 생활복지를 나누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무환경복지 : 임대 오피스가 아닌 쾌적한 사옥 근무, 입사 축하 ‘웰컴 키트’ 제공, 입사 3개월 수습 후 정직원 전환, 입사 1년 이후 성과에 따른 보상 지급 (*스톡옵션: 기업이 임직원에게 일정 수량의 자기 회사의 주식을 일정한 가격으로 매수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제도), 유연한 업무 일정 조정, 오피스/1층 카페에서의 자유로운 미팅, 듀얼모니터 등 최신 장비 지원

 

성장 복지 : 업무 관련 비용 무제한 지원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등), 직무 교육 성장비 무제한 지원

 

생활복지 : 각종 간식 및 음료/커피 무료 지원, 필요시 야근 식대 지원(정시퇴근 적극 권장), 자유로운 연*월차 제도, 각종 경조사 지원(경조사비 및 특별 휴가), 청년 내일채움 공제 신청 가능, 이외 당연히 받아야 할 것들은 당연히 지원

 

 

Q. 타가의 인재상은 무엇인가요?.

본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브랜드 성장을 주도하실 인재, 밝은 에너지로 끊임없이 팀원들과 영감을 나눌 수 있는 인재, 고객과 유저 중심의 사고를 통해 업무 방향에 접근하시는 인재,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혁신 브랜드를 만들어갈 인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Q. 타가에 입사할 수 있는 TIP이 있다면요?

저희 타가는 본인 직무에 대한 전문성과 열정을 갖고 도전하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아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포함하여 자기소개서를 제출하신다면 입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Q. 타가 합류에 있어서 가장 기대하시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Q. 타가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Q. 채용 시 입사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타가는 서류 전형 > 전화 면접 > 직무역량&컬쳐핏 면접 > 처우 협의 > 최종 합격의 순서로 입사가 진행됩니다.

 

서류 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나 포트폴리오를 통해 본인을 얼마나 잘 표현했는지, 본인의 직무에 얼마나 전문적이게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를 가장 비중 있게 보고 있습니다. 타가의 일원이기 전에 한 개인으로써 본인의 직무를 얼마나 사랑하고 나아갈 의지가 있는지를 보며 팀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찾기 때문입니다.

 

 

Q. 마지막으로 타가에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에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저희 타가는 아직 작은 스타트업입니다. 그래서 모든 것이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죠. 하지만 스타트업인 만큼 빠른 성장과 변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본인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역량을 맘껏 펼치고 싶으시다면, 그에 대한 인정과 응원을 적극적으로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저희 타가와 함께해 주세요.

 

저희 타가는 개인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것을 믿습니다. 때문에 본인의 직군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지할 자신이 있습니다. 저희는 서로가 서로를 믿는 원팀입니다.

 

 

 

· · · · ·

 

 

《타가 3줄 요약》

 

1. 타가는 유아화장품 라인의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전하는 혁신 D2C 기업, 중소 벤처기업이다.

2. 전성분 함유량 공개와 EWG 그린등급 인증,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최상위등급을 인증받았다.

3. 타가는 합리적인 수평 구조로 기회는 공정하게, 의견은 투명하게 소통되며 개인의 역량을 최대로 펼칠 수 있는 스타트업이다.

 

(주)비케이브로스

화장품 제조업

중소기업6년차11명서동희
공유하기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다른 스토리도 확인해 보세요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 상세 페이지로 이동
기업스토리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

상세 페이지로 이동
국내 1위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 ‘엔라이튼’ 상세 페이지로 이동
기업스토리

국내 1위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 ‘엔라이튼’

상세 페이지로 이동
한국 첫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상세 페이지로 이동
업종스토리

한국 첫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상세 페이지로 이동
생명구원의 꿈을 이루는 생명공학기업, 제넥신 상세 페이지로 이동
기업스토리

생명구원의 꿈을 이루는 생명공학기업, 제넥신

상세 페이지로 이동
평범한 일상을 위한 배리어프리 환경 상세 페이지로 이동
업종스토리

평범한 일상을 위한 배리어프리 환경

상세 페이지로 이동
일상을 편하고 맛있게, 간편식의 강자 윙잇 상세 페이지로 이동
기업스토리

일상을 편하고 맛있게, 간편식의 강자 윙잇

상세 페이지로 이동
밤빛 아래서 즐기는 고궁 야간개장 정보 상세 페이지로 이동
업종스토리

밤빛 아래서 즐기는 고궁 야간개장 정보

상세 페이지로 이동
봄이 피어날 때, 꼭 가봐야 할 벚꽃 명소 상세 페이지로 이동
업종스토리

봄이 피어날 때, 꼭 가봐야 할 벚꽃 명소

상세 페이지로 이동
싸이월드 부활! 기억나니,,? 그때 그 시절, 우리,, ❤️ 상세 페이지로 이동
업종스토리

싸이월드 부활! 기억나니,,? 그때 그 시절, 우리,, ❤️

상세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