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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9시간 아깝지 않은 드라마?

업종스토리 하루에 9시간 아깝지 않은 드라마?

작성일
2021. 10. 12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최근 들어 지인들을 만나곤 할 때,

안부를 물어보며 이 얘기는 빠짐없이 나오는 것 같아요.

 

❝ 너, '오징어 게임' 봤어? ❞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국내외 할 것 없이 큰 인기몰이 중인데요.

너나 나나 할 것 없이 '오징어 게임' 본 사람들이 상당할 것 같아요.

 

❝ 우린, 깐부잖아~! ❞

극 중에서 나온 대사가 유행어처럼 번지기도 하고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뽑기, 줄다리기 … 등

어렸을 때 한 번쯤은 해 봤던 놀이들로 향수를 불러일으켰어요.

 

특히 드라마 내 게임에 승리하기 위한 아슬아슬한 긴장감 때문에

손에 땀을 쥐고 보게 되죠.

 

오늘은 최근 가장 많은 이슈가 되었던 '오징어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 드라마가 대체 어떤 기록을 세우고 있는지, 다른 이슈는 또 뭐였는지

사람인과 바로 알아봅시다!

레고 레고○△□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목숨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 드라마로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에요. 어린 시절 경험했던 추억의 게임을 활용하는 이색적인 연출과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은 영화 '기생충'처럼 현대 사회의 사회 구조와 이에 대한 메시지를 절묘하게 반영했다는 평을 받고 있어요. 



-`,✎ Squid game, 해외는 어때?

해외에서는 국내보다 역대급 긍정적인 반응들이 나와고 있어요. 넷플릭스 본사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메인 예고편만 해도 벌써 500만 조회 수를 넘었고, 댓글 반응들도 다른 넷플릭스 작품들과 비교해도 열띤 편인데요. 달고나 뽑기와 생라면 같은 추억의 먹거리에서부터 구슬치기, 딱지치기 등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고 해요.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프랑스 인스타그램)

❝ SNS 
‘오징어 게임’ 열풍에 최근 열흘간 모바일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에 올라온 '오징어 게임' 영문 해시태그인 ‘squid game’의 게시물은 약 12만 개에요. 틱톡을 비롯해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뿐 아니라 로블록스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에도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한 게임이 만들어지며 최고 인기 단어로 등극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전 세계 MZ 세대 시청자들을 중심으로 패러디 공유에도 불이 붙었다고 하네요. 심지어는 미국에 젊은 층들에게 인기가 많은 뉴스레터 서비스인 모닝 브루의 뉴스레터의 제목이 "Squid Game"이라고 적혀서 발행되었던 적이 있었을 정도로 해외 반응이 무척 뜨겁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 대기자 3000명?
프랑스 파리시 알렉산드리아 12번가에  있는 한 카페에서 이틀 동안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오징어 게임’ 체험관을 임시 개장했어요. 기존 카페를 개조해 돼지 저금통, 유리 구술 등 드라마 속 나오는 소품들로 꾸며졌다고 해요. 관람객들이 쉴 수 있는 카페 공간 바닥에는 '오징어 게임' 무늬가 그려졌는데요. 동그라미, 세모, 우산 등의 모양이 찍힌 달고나와 딱지도 제공했다고 해요. 드라마에서 달고나 게임은 제한 시간이 10분이었지만, 팝업스토어에서는 시간 관계상 1인당 1분 30초로 시간을 제한하고 달고나를 뽑아내는데 성공한 사람에겐 상품으로 넷플릭스 1개월 무료 이용권을 증정했답니다. 이 체험관에 입장하기 위해 대기시간이 최장 6시간을 넘어가고, 전 날부터 차, 텐트 안에서 잠을 자며 줄을 서는 사람들이 있었을 정도로 정말 많은 관람객들이 몰렸다고 하네요.! ◉_◉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 코리아 호키포키
코리아 호키포키는 해외 시청자들이 추억의 군것질거리인 달고나를 부르는 방식인데요. 주인공 성기훈이 게임에 통과하기 위해 달고나를 핥는 장면을 보고 어떤 맛의 사탕인지 궁금해하는 소비자가 급증하며 달고나 뽑기 세트에 열광하고 있다고 해요.

'오징어 게임'을 통해 달고나를 처음 접한 글로벌 시청자들은 SNS에서 달고나를 ‘오징어 게임 쿠키’(Squid game cookie)라고도 부르며 레시피 공유가 폭발적으로 일어나고 있기도 하고, 이미 각국 유튜버들은 달고나를 만드는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마존과 이베이에서는 여기에 드라마에 등장한 각종 제품과 트레이닝복들도 ‘굿즈'로 각국에 판매될 정도라고 하네요.

-`,✎ 5500억원, K-콘텐츠 저력?


(이미지 출처 : 넷플릭스 페이스북)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본고장 미국에서 TV프로그램 부문 전체 1위를 했는데요. 국내 드라마가 미국 넷플릭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건 처음이라고 해요. 미국뿐만 아니라 일본, 베트남, 싱가포르, 볼리비아, 에콰도르, 자메이카 등 22개 국서 1위를 기록하며 영국, 프랑스, 독일 등에서는 2위에 올랐어요. 전 세계 무대를 접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를 계기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K-콘텐츠가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어요. 

심지어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 테드 서랜도스는 '오징어 게임'에 대해 "넷플릭스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이 될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라고 언급하기도했답니다. K-콘텐츠의 저력에 주춤했던 넷플릭스의 신규 가입자 수도 되살아나고 있고 D.P에 이어 '오징어 게임'이 흥행하며 넷플릭스가 8월 한국에서 역대 최고 월결제 금액을 갱신했다고 해요. 넷플릭스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약 7700억 원을 K-콘텐츠 제작에 투입했고, 올해에만 5500억 원 투자 계획을 밝혔답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웨이브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의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K-콘텐츠들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도 클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했어요.

심지어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가 공식적으로 진출하지 않은 중국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중국 최대 소셜 미디어인 웨이보에서 '오징어 게임'의 해시 태그는 무려 16만 회 이상 언급되며 조회 수는 무려 5억 8000만 뷰에 이른다고 하네요! 이쯤 되면 전 세계인들이 '오징어 게임'에 중독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도 같네요!


-----------------

우리들의 어린 시절 추억 한편을 차지하고 있는 익숙한 게임들을
외국인들이 따라 하는 모습들이 감회가 새로운 것 같아요.

인간의 내면에 깊이 있는 본성이 변화되는 모습을 보며
탐욕이나 본성을 잘 표현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공감했지 않았나 도 싶었어요.

 한국 드라마, 영화 등 K-콘텐츠가 앞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크게 강타를 했으면 좋겠어요!
시즌 2도 나올 가능성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으실 것 같은데요!

하루빨리 나오길 바라며
오늘의 스토리는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Good by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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