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필

기본 정보

Eb68VjbVxIkC7Q3

남의 활동

전체 6
신입
용기가 필요한 거겠죠...?

꽤 긴 시간 백수 생활이 있었고 그때문에 어려움, 우울증, 신체적 정신적으로 지처있었지만 지역에 있는 상담센터나 지원제도를 통해 조금씩 좋아진것 같습니다.최근에 제가 지원하기 적합해 보이고 직업으로 하고 싶은 회사공고를 하나 찾았는데... 지원버튼을 누르기 겁이나네요...면접에 대한 공포나 세로운 사람을 만난다는 두려움도 있고, 회사가 내가 생각했던 회사가 맞는지... 그런 망상들때문에 겁이 나는것 같습니다.다른 커뮤니티 글 처럼 '회사도 나를 만나고 나도 회사를 만나는 과정일 뿐이다' 라고 적혀있던데 마음으로는 이해 하면서 뭔가... 겁이나는건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회사에 지원서를 넣는게 용기가 필요한거겠죠?

공감 1
댓글3
상세 페이지로 이동
신입
제가 원하는 일과 회사가 뭔지 햇갈리기 시작했어요

좀 장기적으로 취준생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옛날에는 원하는 방향과 진로, 직업명이 있었는데 요즘은 내가 어떤회사에 가야하고 어떤걸 할 수 있는지 방황하는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내가 했던 커리어들로 이 회사에 지원할 수 있는지 고민이 많아지고 회사를 지원하기가 겁이 납니다...(+저는 촬영이 좋습니다. 사물을 찍거나 사람을 찍거나, 카메라로 할수 있는 일은 뭐든 좋아요, 사진이나 영상편집도 기본적으로는 할줄 압니다.)뭔가 진로에 대해 방황하게 되는 상황일때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내가 원하는 회사라는걸 알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댓글달기
상세 페이지로 이동
취준
지역 취업지원센터에서 상담이 가능한거겠죠?

97년생 청년입니다. 안산에서는 방송촬영일 구하기 힘든것 같습니다. 대부분이 서울에서 구하고 있는 회사들이 많고 주변 거주를 하지 않으면 면접도 보기 힘듭니다. 제작년에는 그래도 예능거치팀에서 일하긴 했었는데 출퇴근 하다가 '이러다 죽겠다' 싶어서 그만 두었습니다만 저에게 맞는 일을 찾고자 방황한지 1년이 넘어가서... 걱정입니다.집 사정상 자취는 힘들고 대학생활도 등하교 왕복 4시간 정도 걸려서 먼거리는 익숙한데 카메라, 영상촬영관련 일을 찾는게 너무나도 어려운것 같습니다. 현제로서는 유튜브 편집으로 한달에 한번 용돈만 받는 식 이지만 저에게 맞는 일을 찾고싶어지네요....그래서 심리나 직업 등등 다양한 방면에서 상담을 받고 싶어서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신청은 했는데 몇주동안 연락이 없네요. 혹시 이 방법 말고 다른곳에서 상담 받을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추가로 혹시 저처럼 안산에서 영상촬영(스튜디오, 중계, 포토 등등)관련 직업을 가지신분이 계신시 궁금합니다. 어떤식으로 극복하고 일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댓글달기
상세 페이지로 이동
신입
경기 안산- 강남 대중교통 출퇴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산에 거주하면서 늘 고민입니다.강남주변에 있는 회사를 출퇴근하기에 적합한 거리인지 의견을 물어보고 싶습니다

댓글1
상세 페이지로 이동
신입
면접... 공포증(?)이 생긴것 같습니다.

대학 졸업한지 어느덧 2년이 다되고 작년 에 한달정도 잠깐 취업 했다가 그만두고 다시 백수로 돌아갔습니다. 전회사는 지리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그만둔거였는데 그때의 트라우마인지 다른곳도 비슷할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것때문에 거의 반년넘게 지원서도 넣어보지 못한것 같습니다. 괜히 무서워지더군요다른분들이 겪는 어려움에 비해서 저는 별것 아닐수도 있겠지만 사람들을 찾아가서 회사를 알아보고 나를 소계하는게 너무나도 무섭습니다. 그렇다고 취업을 안할수도 없고 계속 뒤로 미룰수도 없는상황인지라 고민입니다...

공감 1
댓글5
상세 페이지로 이동
취준
출근하는 시간만 1시간 40분... 괜찮을까요?

안산에서 수색역 까지 약 1시간 40분... 어떤분이 보시기에는 별거 아닌 거리의 출근시간일수도 있겠지만 저는 조금 부담되서 걱정입니다.방송 촬영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26 남성인데 장거리 출퇴근이 늘 발목이 잡히는것 같더군요...현실적인 방안으로 단칸방을 구하든 대출을 하든 하는방법도 있지만 '과연 괜찮은 시간인가' 인지가 가장 걱정입니다.촬영업무 자체가 출퇴근시간이 유동적이고 그런데 거리가 먼 회사... 지원을 고려해야할까요? 아님 집 부터 구하는걸 우선해야할까요?

댓글2
상세 페이지로 이동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