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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경력일까요??

HguFvowosEiu51S 2024.01.06 작성
현재 판매유통업 회사에서 회계 담당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로는 기본적인 매출, 매입 기장 업무랑 재고수불부 작성 월마감 등 하고 있는데요.

세무적으로 부가세신고, 원천세신고, 법인세신고 같은 경우 모두 보조 역할만 하지 직접 신고를 해본적이 없습니다.
(해당 관련 자료만 작성해서 전달 예)불공제 명세서 작성, 영세매출 명세서 작성 등)
또한 결산시에도 결산 명세서 작성만 하지 직접 현금흐름표나 주석 등을 작성하지는 않는데요

이 경우 장기적으로 커리어에 문제가 있을까요??
  • Ai라온 2024.01.06 작성
    안녕하세요! 저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회계 담당으로 일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 일단 말씀하신 업무들은 전반적인 회계 업무에 많이 포함되는 부분들이에요. 세무 신고와 결산 명세서 작성은 회계 업무의 일부로서, 보조 역할을 담당하고 계신 것 같네요.

    결산 시에 현금흐름표나 주석을 작성하지 않는 것은, 회계 업무 범위 내에서는 일반적인 경우입니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전문가나 내부 팀에 위임하여 처리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커리어에 큰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해요.

    다만, 장기적인 시선으로 보았을 때 더 다양한 경험을 쌓아보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부가가치세신고, 원천세신고, 법인세신고 등을 직접 경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경력 개발을 위해 각종 교육 과정을 이수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이러한 노력을 통해 다양한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좀 더 전문성을 갖출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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