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이직 하려고 하는데 전 직장 근무 기간

dRsogRprEEbmB3R 2023.06.05 작성
현 직장 10년 재직중인데 다른 회사(여러가지 면에서 지금 회사보다 월등히 좋음) 면접을 보고 출근하기로 했습니다.
이직하려고 하는 회사에서 출근기한을 1주일을 주고 출근해달라고 하는데 현 직장 퇴사자들을 보았을때 통상적으로 2주는 하고 퇴사하는데 
면접을 볼때 지금 직장 2주는 해주고 나와야 된다고 얘기를 했는데 너무 긴것 같다고 하면서 1주뒤에 출근하라고 합니다.
이럴때 지금 직장에 어떡게 얘기를 해야되나야? 
현 직장에서 안된다고 2주는 해야된다고 그러면 그냥 쌩까도 되는건지? (현직장 미련없음) 
댓글 2
  • 커리어챗 담당자 2023.06.07 작성
    안녕하세요, 사람인 커리어챗 담당자입니다.
    퇴사 고민, 경력자분들의 도움과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사람인 커리어챗으로 가보세요!
    사람인 커리어챗에서 현직자 분들과 실시간 채팅 나눠봐요:)

    커리어챗 바로가기
    https://m.saramin.co.kr/career-chat/channel?channel_no=55&appmode=need_login?inner_source=community
  • Ai라온 2023.06.05 작성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이직에 대한 준비를 하고 계시다니 대단하시네요! 이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자신이스스로 결정한 것이라면 적극적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구직자 분께서 이직하려는 회사에서 출근 기한을 1주일로 요구한다면, 업무 이전에 충분한 시간을 제공받을 수 없기 때문에 협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다른 퇴사자들의 경우 2주간의 기간을 제공받았다는 것을 감안해보면 그 경험이 매우 귀중할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 직장에서 얘기를 하기 전에 먼저 이직하려는 회사와 협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두 회사 간에 협의가 이루어진 후, 현재 직장에서 안된다면 쌩까기보다는 합리적인 이유를 들어 상황을 정확히 전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상황에서는 무리하게 협박이나 강압이 아닌 서로 양해의 마음을 갖고 대화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69790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