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품질관리,품질보증,품질관리 경력자분들께

[품질] 외주 협력사 관리 질문

q4GycyBkdX7AYSw 2022.06.28 작성
안녕하세요 

반도체 관련 업체에서 품질관리 및 보증 업무를 하고있는 주임급 직원입니다.

협력사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외주 협력사에서 지속적으로 이슈가 발생해서

방문하여 발생 되는 이슈 사항 전달하고 검사 방법 품질기준 제작 방법 등등 설명하고 회사에 복귀하였습니다.

근데 팀장님께서 고작 그거 설명하려고 외주 협력사 방문했냐 놀다 왔네 라는 말씀을 들었는데 

제가 이해하는 외주 협력사 관리는 물론 전진검사도 포함이지만 이런 이슈가 자주 발생 할 경우 조치 및 재발방지를 위해 방문하여 교육도 필요하다 생각이듭니다.. 제가 외주 협력사 관리 업무 관련하여 잘못이해 한건지.. 조언 부탁드리며 

외주 협력사 관리 방법 관련하여 추가로 팁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73
  • oZ2w8NDA7Cklfgu 2023.03.09 작성
    팀장님은 품질 이슈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듣고 오기를 기대한 거 같은데요.. 그리고 그것을 언제까지 개선할지에 대한 납기(혹은 스케줄)도 기대하셨을 것 같고..
    재발방지 교육도 중요하지만 당장 필요한 것은 품질 이슈가 더이상 발생하지 않는 것이니까요
  • wzqCuOAxGZYsuar 2022.12.27 작성
    협력사관리의 기본사항이 교육입니다. 잘 하신것 같은데, 팀장이 고지식한것 같네요. 을의 입장에서 필요한 사항을 계속적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는것이 협력사 관리하는것 입니다.
  • kVgFhNLxEm0AJbX 2022.12.23 작성
    그 팀장 능력은 없으면서 까기만 하는 전형적 옛날 사람이네요. 팀원이 모르면 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주고 지도를 하는 것도 팀장의 역할입니다. 글만 보면 기본적 지도를 했다고 보이는데, 고생한 직원에게 놀다 왔네 라고 말한다는게 참.... 그런 사람 밑에 계시다는게 안타깝네요.
  • T3xM2zfQyfmTUrs 2022.12.10 작성
    저도 그리 오랜 경력을 가진 사람은 아니지만, 저는 할일을 잘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다만 대책에 대한 회의록을 남기고 회의록을 관련자에게 공유 하는 절차 라던가....협력사 교육 후 담당자를 지정해서 언제까지 누가 이런 서류를 제작한다~ 이런 증거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영세한 업체라면 서류를 직접만들어 도움을 주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부적합 사항에 대한 대책서는 받으셨나요???
  • 3jn9mgy57YOpQN3 2022.11.27 작성
    팀장님의 의도를 잘 파악하기 쉽지 않으나 저도 협력/외주업체 교육을 진행하였던 담당자로서 서면자료를 선배포 하시고 지켜지지 않는다면 메일성 또는 공문서 경고 그 뒤 직접 내방하여 이슈사항 개선을 요구하시는게 제가 경험한 순서였습니다.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55039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