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입사 3일 차 퇴사

w1PeJw9XAVrZhLr 2024.07.29 작성
입사 한 지 3일이 되었고, 복지나 업무, 내부 분위기 등 모든 면이 제가 생각했던 부분과 달랐고, 회사 내에서의 비젼이 잘 보이지 않는데, 3일만에 퇴사한다는 통보를 드려도 괜찮을까요? 
댓글 4
  •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2024.08.05 작성
    오히려 퇴사를 하려면 빠르게 하시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그 회사에서도 작성자님을 가르치거나 적응하게 하는데에 리소스가 들기도 하고, 퇴사한다면 또 새로운 사람을 뽑아야 하니까요.
    그런데 꼭 퇴사를 지금 하실 필요는 없고, 일단은 적응한 후에 천천히 이직을 준비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는 합니다.
  • 프로_멘토취뽀 2024.07.29 작성
    퇴사를 통보하는 건 시기가 빠를 수록 좋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분명 맞지 않은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 선배를 보고 내 미래가 되면 어떨까 라는 고민을 해보시고, 그게 싫다면 빠른 퇴사가 괜찮고, 그렇지 않고 괜찮은 선배가 있다면 그게 내미래일 수도 있으니 기한을 두고 일을 해보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 프로_섞어섞어 2024.07.29 작성
    입사 하신지 3일 만에 퇴사를 결심하셨다니 조금 안타까운 생각이 드네요.
    3일 만에 퇴사한다고 통보하셔도 상관없습니다.저는 입사 당일 점심에 생각했던 것과 너무 다르다고 퇴사를 하시는 분도 봤습니다.
    오히려 업무가 배정되기 전에 결정을 해서 통보를 하는 것이 회사를 위해서도 당사자를 위해서도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더 좋은 회사를 빨리 찾아서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 프로_잠만보 2024.07.29 작성
    제가 거쳐온 회사들 중에 가끔 1~2주 이내에 퇴사하는 경력직 분들이 몇 분 계셨습니다. 딱히 그분들을 나쁘게 보진 않았고 본인 생각과 회사가 많이 달랐나 보구나 가볍게 넘기고 말았던 기억이에요. 나와 맞지 않는 회사라고 생각하면 빠르게 말씀하시는 게 낫지 않나 싶네요. 다만 퇴사 후 새로 갈 곳을 정하고 가면 더 좋긴 하겠지만요.
    멘토링 신청하기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7985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