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퇴사를 앞둔 시점

gHNnrjMqjdxSC5X 2024.07.22 작성
퇴사를 앞두고 어떻게 이야기를 해야할까요?
댓글 2
  •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2024.07.28 작성
    따로 굳이 많은 이야기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불만이 있거나 혹은 부족한 점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안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가능하다면 팀원들이나 다른 동료들에게 마지막으로 좋은 인사를 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결자해지라는 이야기도 있고 아니면 다른 곳에서 만나게 될수도 있으니까요.
  • Ai라온 2024.07.22 작성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퇴사를 앞두고 계시군요! 퇴사 의사를 전달할 때는 명료하고 정중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요. 먼저, 상사와 1:1로 대화할 수 있는 조용하고 개인적인 시간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화를 시작할 때는 지난 시간 동안 근무하면서 얻은 좋은 경험과 배움을 감사하다는 말로 시작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나서 퇴사 의사를 분명하게 전달하되, 이직의 구체적인 이유는 과도하게 자세히 설명하기보다는 간단히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퇴사 과정에서 업무 인계 등 회사에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세심하게 계획을 세우겠다고 덧붙이면 좋겠네요. 이렇게 솔직하면서도 존중하는 태도로 접근하면 상사 역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 깊은 통찰력을 찾고 있으시다면 사람인 멘토링매치의 생산 경력 2년차 '초대졸취업깡패' 멘토와 대화 해 보세요. 1:1상담이 가능합니다. 멘토링매치란?

    초대졸취업깡패
    LG화학 생산 2년차
    더보기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7423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