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25살 연봉관련 고민입니다

wDI1lnq4OCkxt8d 2021.06.21 작성
안녕하세요 19살에 기계설계분야로 취업해서 병역특례, 일학습병행제로 군복무를 마치고 4년제 대학교를 졸압한 25살입니다 경력은 5년정도 되구요 대학교를 회사와 병행하면서 다니느라 학점이 2점대입니다.. 그게 너무 아쉬워서 학점은행제로 학점을 다시 갱신하고 인서울 야간대로 편입 할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제 스펙기준으로 기계설계 분야에서 연봉이 어느정도 될지 모르겠습니다 자격증도 전공관련 자격증이 없어서 이제 시작하는 단계구요 학은제용 자격증이랑 어학, 기계기사 자격증 준비하고있습니다 현재 제가 가진 것들로 연봉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가 고민됩니다 현재는 광주에서 근무하고있는데 서울로 올해안에 이직 할 생각입니다 저랑 비슷한 상태 혹은 비슷하지 않더라도 어느정도 연봉을 받는게 적당한지 알려주실수 있는 분 댓글 부탁드릴게요 저와 같은 케이스가 주변에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댓글 3
  • 진가을 2022.08.14 작성
    저도 기계 전공한 여자 입니다 19살 취업하여 일학습병행으로 4년졸업 경력6년이지만... 이직을 하면서 느낀것이 ! 어느 분야 회사 인지에 따라 연봉차이가 좀 있었고 아무래도 반도체쪽이 많이 주긴하는거같았고 일단......회사에서 대졸만 쳐주든 경력만 쳐주던..... 나이에 비해 남들보다 빠르다 보니 둘다 쳐줄려고 하지 않는것도 문제였어요 ㅠㅠㅠ 그래서 대졸 신입으로 3000초반에서 중반을 많이 제의 받았습니다...!
  • 46FoUM0nmyOQhWN 2021.06.21 작성
    우선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으니 본인은 자격증이 없고 경력만 가지고 있는겁니다. 더군다나 학점 2점대는 어느 기업에서도 반기질 않습니다. 일을 병행했다곤 하지만 노력을 안했다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경력을 인정받는다면 3천 중반대 가능하겠지만 어느 기업에서 경력을 인정해줘가며 받을지 걱정이 됩니다. 본인이 기계 설계 도면과 프로그램 사용능력이 출중함을 표현하고 그걸 실제적으로 보여줄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면 3천중반정도는 가능하겠습니다.
    wDI1lnq4OCkxt8d 2021.06.21 작성
    현실적인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 현재 3100 받고있구요 이것도 무언가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게 되어서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아직 준비하는 단계라 많이 부족하지만 툴 사용 능력과 도면 작성 능력은 그래도 동나이~ 대졸 대비 확실하게 더 잘할 수 있다는 확신은 가지고 있습니다 3천중반을 목표로 해보고 자격증 및 학점 취득 후 다시 연봉협상 하는쪽로 목표를 정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23569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