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JOB스토리

[위클리리딧] 퇴근 후 친구 만나기? 아니요! 운동 갈래요!

 

위클리 리딧 리딧“Read it”(읽으세요)“Lead it”(리드하세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위클리 리딧을 만드는 우리는 위클리 리딧을 구독하시는 구독자님이 세상을 읽고, 리드하기를 바라요.

 

위클리 리딧 지난 뉴스레터 보기

 

 

 


 

1. 퇴근 후 친구 만나기? 아니요! 운동 갈래요!

 

구독자님은 퇴근 후 어떤 시간을 보내시나요? 최근 MZ세대들은 퇴근 운동 하는 것에 가장 관심이 있는 것 같은데요. 종류도 다양하게 헬스, 필라테스, 클라이밍 등 자신의 흥미와 신체에 맞춰 취미를 이어 나가고 있어요. 실제로 KB국민카드가 코로나19 이전 2019년과 이후인 2023년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헬스, 요가, 필라테스 같은 운동 업종은 2019년 대비 무려 58% 성장했어요. 해당 매출 규모는 코로나19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배달 산업 다음이라고 해요. MZ세대는 퇴근 후 저녁 약속을 줄이고 그 비용으로 운동에 집중하는 것으로 보였는 데요. 그래서인지 서울 시내 클라이밍장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언제나 인파가 많은 편이에요. 이뿐만 아니라 요즘 프리다이빙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키워드 분석 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프리다이빙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6.16% 늘었어요. SNS를 통해 프리다이빙 후기도 쉽게 찾아볼 수 있고요. 이런 관심에 하나투어는 여행 커뮤니티와 함께 프리다이빙 투어를 기획해 완판되기도 했어요. 또한 보홀 내에는 한국인 전용 프리다이빙 시설까지 생겨났다고 해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헬스비지원기업모음.zip

 


 

2. K푸드에 빠져 한국 오는 사람 늘었다

 

한국 음식에 빠진 외국인들이 서울로 몰려들고 있어요. K팝이나 K드라마를 넘어서 K푸드가 대세가 되고 있는 건데요. 서울관광재단의 조사 결과 작년 하반기 관광 목적으로 서울을 2번 이상 찾은 외국인 500명이 1위로 꼽은서울로 다시 찾은 이유는 바로음식이 맛있어서였다고 해요. 실제로 서울을 찾은 외국인 외식 비용을 분석한 결과,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갈비·삼겹살’(41.5%)이었어요. 이 뒤로는치킨’(7.7%), ‘디저트’(6.3%), ‘맥주’(5.7%) 등의 순이었고요. 나라별로 선호 음식이 달랐는데요. 일본 관광객은 주로 디저트와 간장게장, 이자카야를 즐기는데 외식비를 많이 썼고, 중국 및 대만 관광객은 중식, 감자탕, 동남아 관광객은 닭갈비와 곱창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인플루언서들의 K푸드 사랑도 돋보였는데요. 서울을 방문한 적이 있는 인플루언서 12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서울에서 가장 만족한 것은음식’(22.1%)이었어요. 서울에서 가장 많이 먹은 음식은떡볶이’(13.8%)였고, ‘삼겹살’(12.2%), ‘비빔밥’(11.4%), ‘불고기’(8.1%) 등이 뒤를 이었어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CJ제일제당(채용중), 대상(채용중)

 


 

3. 열도를 흔드는 K-패션 열풍!

 

일본에서 K-디자이너브랜드에 대한 인기가 심상치 않아요.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마뗑킴이 오사카 한큐백화점에 번째 팝업 스토어를 열었는데요. 결과는 어땠을까요? 일본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매장에 방문하고, 엄청난 인파가 몰리며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오픈런까지 이어졌다고 해요. 지난해 도쿄에서 첫 번째 팝업스토어를 열었을 때도 12일간 5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공적인 해외 진출 신호를 알렸는데요. 이번 팝업스토어를 이후로 마뗑킴은 본격적인 글로벌 전략을 펼칠 계획이에요.

 

운동복 전문 안다르 역시 지난해 안다르 일본 온라인 스토어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증가하며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를 이어 나가 21~27일까지 오사카 한큐백화점에서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했고, 정식 오프라인 매장도 검토 중이라 알려졌어요.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 무신사 역시 일본 내 유통망 확대를 위해 도쿄에서 쇼룸을 운영했고요. 일본의 패션 시장은 국내 패션 시장의 2배가 넘는 약 100조원대 규모로 알려졌는데요. K, K-드라마에 이어 K-패션까지 열도를 뒤흔들 성장세를 이어 나갈지 주목할 부분이에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안다르(채용중), 무신사(채용중)


 


이번 호는 여기까지만 보여줄게요

위클리리딧 전문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무료 구독하세요!

  

위클리리딧 구독 바로가기

 

#위클리리딧생활백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