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커리어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커리어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2,001건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이직 시 중요한 것은 사람마다 다를것 같습니다. 제 기준으로 말씀드린다면...회사의 비전과 나 자신의 발전 가능성, 연봉 이 세가지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개인적으로는 개발 영역은 추후 프리랜서로서 외주 등도 진행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회사 대비 경력이 더 길다고 봅니다. 단순 회사생활에서는 회사마다 정년을 적용하는 기준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전문가답변 "회사도 삶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특별히 회사를 다녀야 하는 이유를 찾지 않아도 되는 것 같아요. 삶을 영위하고 삶이 유지되려면 필요한 사회와 경제라는 측면에서 일을 한다는 것, 경제 활동은 자연스럽고 보통은 당연한 부분이라고 봅니다. 회사에서 무언가에 몰입하거나 성과를 만드는 것에도 즐거움을 찾는다면 삶의 많은 부분이 즐거움으로 채워질거에요. "
전문가답변 "저는 일부 기획업무를 같이 맡고 있는 디자이너로, 데이터 분석 관련된 온라인 강의를 이수하거나 외부에서 열리는 포럼등에 참여하며 IT직군 트렌트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개발 관련된 지식을 쌓기 위해 관련 서적이나 온라인 강의도 같이 듣고 있어요ㅎㅎ! "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앱 서비스 내에 어떤 기능이나 정책이 필요할지 고민한 뒤, 해당 기능(또는 정책)을 디자이너, 개발자와 함께 만들어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역할이에요. 하지만 앞서 말한 예시는 표면적인 업무 범위에 해당할 뿐 실제로는 만든 기능이나 정책을 운영하며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이슈들에 대응하고 고객 문의에 맞춰 서비스를 손보기도 하고, 해당 기능이나 정책을 외부에 알리기 위해 마케팅 업무도 병행하며,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고자 데이터를 추출하고 뜯어보는 등 대부분의 일을 경험하게 될 거예요. 물론 기업 규모가 커질 수록 앞서 말한 여러 업무를 타 부서나 타 팀에서 분담하는 경우도 있긴합니다. 하지만 결국 기획자가 방향을 제시하고 소통을 이어가야한다는 점에서, 모두 다 알고 가야하는 업무들이라고 생각해요. 이제 막 기획자로 첫 걸음을 떼셨으니 업력이 쌓이면 자연스레 앞서 말한 것들을 능숙하게 대처하는 분이 되실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