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기술영업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기술영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30건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학점도 학점이지만 너무 짧은 기간 이직을 하신것도 큰 사유라고 보여집니다. 또한 최근 많은 영업 직무가 국내 및 해외를 구분하지 않고 근무를 할수 있는 직원들을 많이 채용하고 있습니다.물론 국내영업도 있기는 하지만 많지 않습니다. 영업은 고객 응대 및 관리도 중요하지만 제안서 작성, 견적 산출 등의 능력과 다루는 제품에 따른 기본적인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중견기업에 서류 탈락이 많다면 중소기업 중 규모가 있는 기업에 입사하여 경력을 쌓으시고 중견으로 이직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운영자 PICK
기술영업으로 이직을 희망하고 있는데 많이 부족 하고 현실성이 없을가요?

안녕하세요 현재 이직으로 많이 고민중에 있습니다.제 스펙은 만나이로 31살이며학위: 학점은행제 금속공학사, 인서울 국립대 일반대학원 공대 석사 졸업(다공체쪽 전공)자격증: 용접산업기사,침투비파괴산업기사,금속재료산업기사어학: 없음경력: 산업체경력2년10개월(제조업 생산직), 자대 대학교 실험실습 교직원 5년근무(공대 실험실이다보니 각종 분석기기 오퍼레이터)현재는 부설연구소 5개월차입니다. 평소 연구 직종과는 업무적으로 너무 맞지 않아서 현재 직장도 연구소로 이직을 희망하지 않았지만면접후 연구소로 배정받아 지금까지 근무중에 있습니다.(전공 베이스가 약하다보니 직무역량이 부족한걸 너무 느껴서 퇴사  고민중입니다)현재까지 업무를 하면서 새로운 사업의 시장 조사, 국내외 정책이슈, 각종 기술력에 대한 조사 및 발표등의 업무는 너무 재미가 있어서기술영업으로 이직을 희망하고 있는데요. 제스펙으로는 기술영업으로 이직하기에는 매우 힘이들까요 ?어학에 대한 컴플렉스가 있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 않다면 퇴사후 영어에 전념하여 영어점수를 일단 만들려고합니다.회사에 다니면서는 영어공부를 못하겠더라구요..(퇴근후 2시간씩 공부를 하고는 있긴합니다)나이와 직무를 변경하는 느낌이다보니 걱정이 너무 많이 생겨 이렇게 글남깁니다.현실적으로 조언 부탁드립니다.

CQr0b3ELvcSvgC4 2024.01.22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9년차 직장인 박네넵 입니다 저라면 후자를 선택하겠습니다. 전자는 알고계신것처럼 물경력 이고 불안정하며, 누구라도 대체할 수 있는 직업이기에 당장은 편할 수 있이나, 길게보면 지금부터 미래가 더 불투명한 회사입니다. 이 회사에서 오래 다닐경우 이직 하더라도 물경력으로 인해 연봉 점프가 힘들고 오히려 N년차로 이직하더라도 연차에 비해 낮은 실무 경력으로 평가 절하 당하실 수 있습니다. 몸이 편한 일을 하면서도 불안한 것 보다는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업무로 인한 성취감도 느끼고 커리어도 더 발전해 나가면 이후 더더욱 좋은 회사로 이직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이 변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지금 너무 편해요, 안전지대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아요! 라는 생각이 든다면 각 회사에서 10년후 미래를 그려보시길 바랍니다 전자 회사에서 10년 더 있으면 그때가 더..! 큰일입니다. 연차만 쌓이고 물경력이면 더이상 갈곳도 없거니와 만일 그 회사에서 나가라고 하면 더더욱 적합한 일이 없게 됩니다 지금 결정을 앞두고 세상으로 나아갈 스트레스는 성장의 원동력 입니다! 때문에 평소 하고싶은 업무도 가능하고, 안정적인 회사에서 제의가 들어왔다면 저라면 기회를 꽉! 잡겠습니다 :D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지금 온 기회를 꽉 잡으셔서 더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가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