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고졸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고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288건
전문가답변 "음... 보통 연봉협상은 입사 전에 하는데 조금 신기하네요. 이전 직장의 금액을 바탕으로 정한 다음에 퇴사하고 다른곳에 입사하는게 보통이니까요. 최대한 빠르게 연봉협상을 하는게 맞아보입니다. 잘못하면 그냥 통보당할수도 있어 보이네요. 지금까지의 업무와 연봉 상황, 그리고 자격증 등을 나열해 두시는게 좋아보여요,. 그리고 어쩌면, 다른 회사를 미리 알아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혹시나 연봉 협상이 잘 되지 않을수도 있으니까요."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IT 회사에서 마케팅 직무에 재직중인 5년차 프로 나를브랜딩하자 입니다. 지금 다양한 일을 하고 계셔서 어떤 분야로 커리어를 쌓고 싶은지 먼저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1. 정확히 가고 싶은 분야가 현재 없다면 경영관련 과를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분야를 설정하신 후 그에 맞는 포폴과 자격증을 취득하세요 3. 규모가 어느정도 있고 내 커리어를 잘 성장시킬수 있을만한 여건이 되는지 등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12년차 직장인 스타트업사업개발 입니다. 더 많은 기업에 지원서를 내보셔야 해요. 불합격에 실망할 수 있지만 계속 시도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담당 요건과 자격요건에 맞춰 작성했는지를 비교해보면서 조금 더 서류의 내용이나 구성을 바꿔서 시도해보세요. 참고로 추후 합격 시 학교 졸업 여부 등 제출하신 서류와 다른 부분이 있을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 감안해서 서류 작성을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고졸 무스펙 뭐해야할까요?

27살 남자입니다 어렸을때 부터 공부 안하고 놀다가 수능때 9등급찍고 태권도 해온게 있어서 사범보조로 알바하고 21살에 군대가서 23살에 전역해서 딴에 부모님 손 빌리기 싫어 서울에서 수원으로 내려와 백화점 푸드코트에서 형친구네서 먹고자면서 알바하다가 24살에 다시 태권도 해보겠다고 나왔다가 4개월 동안 월 140만원 받고 좌절해서 자바 국비 6개월 받아서 좀 해보려고 했는데 개 어려워서 수료증만 받고 그래도 써먹어 보려고 작은회사 취직했는데 개 못해서 3주 만에 짤리고 얼타다가 치킨집 3개월 하고 미래가 없다 생각해서 나와서 부모님이 기전기사 해보라 해서 어려서 안 받아 줄 거같은데 지원서 30곳 때려밖고 신축 지산 하나걸려서 다니고있는데 인원충족도 안되고 신축이라 하자 엄청많아서 일하는사람 다나가고 혼자 260받고  2,3인분 하면서 버텼는데 같이 일하는 아저씨가 기아자동차 꽂아준다그래서 더버텼는데 그사람 퇴사하고 또 관리단 꾸려지고 지금 새해됐는데 용역이랑싸워가지고 계약 안한다고 3월말까지 권고사직서에 싸인했네요 고용승계한다는데 더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지금 눈길은 생산직으로 가고있는데 기아나 현대같은...지금 제가 장점이랄게 아직 20대라는거와 군대갔다오고 태권도도 좀해서 사지멀쩡한거랑 격일제 시설물관리 3년차 (1년8개월) 일해본경험이랑 태권도 보조사범 , 요식업 알바경험 , 일용직 막노동 몇 번 해본게 다인데 제가 해볼만한게 있을까요?  지금보다 더 잘벌고싶고 지금 모은돈이 2천5백 정도 있는데 30살까지 1억 모으는게 또 목표거든요 조언이나 직업 회사 추천 좀 해주세요

siagkgk 2024.03.13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