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경영지원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경영지원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58건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경영분야 재직중인 노부랑도 입니다. 저라면 경영지원가서 인사업무에 집중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직무훈련하시고 그런업무능력 어필하면 좋은 이직될 것 같습니다. 서울에있는 각종 경영아카데미에서 4대보험실무 급여관리사, 개인정보보호사, 원천세실무 등 자격증과 실무과정을 많이다루고있습니다. 어떤게 시장에서 선호되고있는지 찾아보시고 관련직무훈련 및 자격취득하시면 인사담당자로 역할 충분히 뽐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셔서 좋은 취업되세요!^^"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100명 미만 중소기업이 경우 회계의 업무를 경영에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물론 팀으로 꾸려져 있어서 주로 하는 업무를 조금씩 나누기는 합니다.(회사마다 다름) 자소서를 다르게 작성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취득하신 자격증 관련 직무 위주로 작성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물론 직무가 나뉘어져 있는 회사는 다르게 작성하시면 좋습니다."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12년차 스타트업사업개발 입니다. 현재 채용 시장이 좋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 같아요.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현재 서류에 있어서 어떤 점을 보완할지 해당 직무에서 요구하거나 기대하는 요건은 무엇인지 분석하고 거기에 맞춰서 서류를 보완하는 것은 어떨까요? 긴 공백기가 있는 만큼 회사 입장에서는 바로 일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조심스러울 수도 있어요. 공백기에 대한 부분도 서류에 잘 기재해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사람인 멘토링매치에서 다양한 직무의 현직자분들과 1:1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서류에 대한 피드백도 받을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멘토링 프로필도 공유드립니다. https://mentor-match.saramin.co.kr/mentor/detail/2309643/ "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사람인 커리어챗 담당자입니다. 어느 팀으로 이직을 해야할지 경력자분들의 도움과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사람인 커리어챗으로 가보세요! 사람인 커리어챗에서 현직자 분들과 실시간 채팅 나눠봐요:) 커리어챗 바로가기 https://m.saramin.co.kr/career-chat/channel?channel_no=55&appmode=need_login?inner_source=community"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미래를 위한 이직 고민입니다.(회계/IT사업관리)

안녕하세요. 10월에 빠른 결혼을 앞두고 있는 26살 여자입니다.특성화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25까지 중소(200명) 정도 되는 회사에 5년 8개월 근무를 하고 퇴사 후 관련 업종으로 4개월 정도 더 업무를 했었습니다. 퇴사한 이유는 진급, 연봉 문제도 있었고 연차가 쌓여도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20대 후 - 30대 초 주임, 대리 급에게 먼저 기회를 줘야한다는 이유로 업무 스킬로 쓸 수 있는 원가나 최종 부가세 마감조차 저에게까지 못 오고 저는 그저 계산서 마감, 일반전표, 카드전표 등 기본적인 업무만 진행 해 이건 아니다 싶어 여기보단 작은 회사지만(30-40명) 혼자 경영지원(재경,인총)관리를 할 수 있는 회사로 이직할 기회가 생겼고 그래도 이것 저것 경험 해볼 수 있지 않을 까란 생각으로 회사를 이직하게되었습니다.근데 가보니 거의 세무사측에서 회계, 세무 관리를 거의 다 하시고 저는 인사총무,회계 보조 정도 업무를 했고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 이 길이 맞나 싶기도 하던차에 다른 분께 IT사업관리쪽 배워볼 생각 없냐고 이직제안이 와서 현재 7개월째 현 회사에 IT사업관리로 재직 중 입니다.7개월간 다녀 본 현 회사의 업무와 일정은 하반기엔 제안서 쓰느라 야근이 많고 심할땐 새벽 2-3시 퇴근 주말 출근/제안서가 언제 나올지 몰라 불확실한 야근일정 상바기엔 가끔 야근이 있지만 어느정도 조절이 가능 + 윗분들을 보니 출장/외근도 많더라구요 여기서 진짜 문제는 제 커리어를 쌓고 연봉을 좀 더 높게 받으려면 현 업종에(IT사업관리) 재직하면서 열심히 배우고 있는게 맞는 것 같은데 전 올해 결혼 후 3년 후에 출산 할 생각이 있고 다자녀 생각도 있습니다. 육아휴직하고 돌아와도 다른 회사가 절 써줄 확률이 있는지도 모르겠고 제가 출산, 육아 하러 들어갔다 돌아와도 제 머리가 잘 돌아갈지도 자신이 없습니다. 그래서 인지 9-6가 가능한 조그만한 회사에 들어가서 편하게 일하고 적은 연봉받아도 경영지원쪽으로 이직하는게 맞는 건지 아님 현 직종에 계속 남아 있어 업무를 배우는게 맞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ㅜㅜㅜ저와 같은 업종에 일하시는 선배님들이나 결혼 선배님들, 제 3자분들은 어떻게 하실 것 같으신가요?

vzyq3Ko9H4Le5mM 2023.03.25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