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이라면 주목! 직위, 직급의 차이점 알려드립니다.
등록일 2019.11.15 조회수 85,206
대리, 책임, 파트장? 잘 모르겠다고?
어서와~ 회사생활은 처음이지?
처음 출근하는 뽀시래기들
회사 생활은 처음이지?
그중에 호칭에 대해서 잘 모르는 청년들이 많을 거야!
그래서 준비해봤음!
팀장님? 대리님? 과장님?
뭐가 더 높은지 모르는 갓 입사한 신입들을 위해서
직위와 직급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겠음!
먼저, 직위와 직책의 의미가 다르다는 것 알고 있음?
직위란 조직의 구성원에게 부여할 수 있는 직무와 책임의 단위를 말함
일반적으로 알려진 부장, 과장, 대리, 사원들이 여기에 해당!
그렇다면, 직책은 무엇일까?
직책은 한 직위에 부여된 '직무와 책임'을 의미하는 단어야!
흔히 팀장, 파트장, 실장, 본부장 등이 여기에 해당하지!
따라서 직위는 대리여도, 직책은 파트장이 될 수도 있는 것이지!
그러니 이제 갓 신입이 된 청년들 너무 부담갖지 말고
차근차근 하나씩 배워가도록 하자!!

청년정책 사용설명서
| 청년의 모든 것이 모이는 곳, 청년정책 사용설명서입니다.
| 일자리, 주거, 창업, 금융 등 삶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을 만나보세요!
| (https://www.facebook.com/weayouth)
| 일자리, 주거, 창업, 금융 등 삶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을 만나보세요!
| (https://www.facebook.com/weayouth)
본 자료의 저작권은 청년정책 사용설명서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