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신입사원 청년들을 위한 업무메일 작성법
등록일 2021.08.06 조회수 3,090
이번 생에 회사 생활은 처음이라, 신입사원 청년들을 위한 업무메일 작성법
비즈니스 메일, 제목부터 막히는 신입사원들이라면 얼른 들어와!
이제부터 회사 생활의 기본, 메일 작성법을 알려주겠음!
1. 메일 제목
제목은 무조건 간단명료하게,
회사명과 목적을 정확하게 담아서 쓰자!
2. 메일 본문
본문은 최대한 깔끔해보이게
문단 구분, 숫자, 기호 등을 넣어서 작성하면 좋아!
3. 메일 결론
결론에서는 감사 인사로 마무리 후
자신의 이름을 넣어 '000 드림' 이라고 쓰고
마지막엔 전자 서명을 삽입하면 신뢰도 UP UP!
4. 첨부파일
아 참, 가장 많이들 하는 실수지.
필요할 경우, 첨부파일 넣는 것도 잊지 말라고~
첨부파일 없는 메일은 팥 없는 단팥빵임....^^
업무 메일, 이젠 두렵지 않지?
사실 메일은 기본적인 예의만 갖춰도
반은 성공이라는 것! 꼭 기억해 줘 >_<
| 일자리, 주거, 창업, 금융 등 삶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을 만나보세요!
| (https://www.facebook.com/weayouth)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자소서 지원동기, 어떻게 써야할 지 모르겠다면? ㅣ사람인 내일상담소 Ep.18
자소서 쓸 때 가장 어려운 지원동기! 어떻게 적는 것이 좋을까요?
#직장백서 #커리어 -
자소서 서류 제출 시간, 합격에 상관 있다? 없다? ㅣ사람인 내일상담소 Ep.17
입사 지원 서류 제출 시간이 과연 합격에 영향을 줄까요? 이에 대한 취업 컨설턴트의 답변은 무엇일지 한번 들어보세요! 더 즐거운 내일을 위해서 사람인 내일상담소는 계속됩니다!
#직장백서 #커리어 -
직장 상사로 후배 직원과 잘 지내는 법ㅣ사람인 내일상담소 Ep.16
처음으로 직장 상사가 되었는데 후배 직원과 어떻게 하면 잘 지낼 수 있을까요?
#직장백서 #커리어 -
이의있습니다! 현실에서는 어렵다!? 현직 변호사가 말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현직 변호사가 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현실과 드라마의 다른 점을 알려드립니다!
#직장백서 #커리어 #라이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