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필

기본 정보

vB5FvbfIqMo8aoV

남의 활동

전체 4
퇴사
4가지 입사동기 까발리고싶다

같은 팀의 다른 업무쪽으로 신입 한명 들어왔는데담당 사수가 신입한테 일을 제대로 안가르쳐줬어요.신입은 처음하는 일이라 갈팡질팡하면서 실수도 많이 했구요.그런데 오로지 신입잘못이라기 보단 처음부터 꼼꼼하게 업무 인수인계 안해준 사수 잘못도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그 사수가 제 입사동기인데 뺀질뺀질하고 여우같아서 잡다구리한 일이 다 저한테 몰리곤 했거든요 ㅠㅠ이번에 들어온 순하고 여린 신입이 뺀질거리고 싸가지 없는 사수밑에서 일하며 마음고생하는거 보면 제가 다 화가납니다.그 사수는 이미 신입 일 못한다고 윗선에 보고해서 수습기간 곧 끝나면 잘릴것 같아요.윗선에 사수가 일 잘 못가르쳐줘서 그런거라고 까발리고 싶은데(저희 팀장님도 그런 사정 알고 있긴한데 신입이 소극적이고 대범하지 못한 책임도 있다고 생각함)괜히 이야기했다가  같은 팀이라 얼굴 계속 봐야하는데 괜히 말 흘러 들어갈까봐 걱정이네요. 걍 입다물고 있는게 사회생활일까요?그 신입보면 맨날 울던 제 신입시절 생각나서 마음이 쓰여서 뭔가 도와주고싶은데 뭐 어떻게하는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댓글2
상세 페이지로 이동
이직
환승이직이 힘든 회사 퇴사고민..

제가 다니는 회사가 특수직종이라 환승이직하기가 좀 어렵습니다.퇴사의사 밝힌 후 한달을 채우는게 원칙이고 다른직원들도 한달 이상 다닌 후에 퇴사하더라고요.경력살려서 이직은 어렵고, 약간 관련 있지만 다른 업무쪽으로 가고싶습니다나이가 31살이라ㅠㅠ 배울라면 퇴사후 두세달(아침부터 저녁까지) 바짝 배워서 취직하는게 나을것 같기도한데 쉬는 기간이 길어지면 취직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까봐 일하면서 틈틈이 배우고(하루 두시간 정도) 준비가 되면 퇴사를 할지 고민이네요...퇴사후 추 바짝 취준vs직장다니면서 취준어떤게 좋을까요?

댓글1
상세 페이지로 이동
이직
디자이너는 원래 다 힘든가요?

현재 3번째 직장에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데정말 퇴사하고 싶어요.경영진은 미적 감각이 올드하고, 디자인 상식이 없습니다.'이상하다,안예쁘다' 같이 뜬구름잡는 피드백만 주고 자기가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자기마음에 쏙드는 뭔갈 가져오길 바랍니다. 제가 독심술사도 아니고..다른 회사를 가도 디자이너는 다 이런가요? 앞이 깜깜한 무한 수정의 굴레속에 계속 떠도는게 디자이너의 숙명인건가요......?

공감 1
댓글3
상세 페이지로 이동
잡담
2022년 연차 개편 다들 어떻게 됐어요?

울 회사는 20인 미만 5인 이상 소기업인데 전엔 연차 15일중에 설, 추석등 빨간날도 연차로 쳐서 계산했어요.근데 올해 22년도부턴 그런거 안되잖아요중소기업 다니는 분들중에 이거 적용됐나요?울회사는 아직 안알려주네요;;뭐 계산할게 있다나뭘 계산하는지... 더 단순하게 됐는데

공감 1
댓글2
상세 페이지로 이동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