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경남소식] 청년 구직활동수당 지원 '경남청년드림카드' 2차 모집

연합뉴스2019-08-01

[경남소식] 청년 구직활동수당 지원 '경남청년드림카드' 2차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와 도내 18개 시·군은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 구직활동수당 지원사업(청년드림카드사업) 하반기 대상자를 12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사업을 통해 올해 4천여명에게 80억원을 지원한다.
지난 5월부터 1차 사업으로 1천630명을 선발해 구직활동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2차에는 2천404명을 추가로 선발해 10월부터 지원할 계획이다.
도내 시·군에 주소를 둔 만 18∼34세 이하,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로 주 근로시간이 30시간 미만인 미취업 청년이 지원 대상이다.
드림카드사업 홈페이지(http://gndreamcard.kr)에서 자격 여부를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도, 제28회 산업평화상 후보 접수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1일부터 30일까지 제28회 경상남도 산업평화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산업평화상은 도내 소재 산업현장에서 선진 노사문화 구축에 이바지한 근로자와 사용자, 기관 또는 단체 중에서 대상·금상·은상·동상 1명씩 총 4명을 선정한다.
이들에게는 경남도지사 상장과 메달을 주고 국내 산업시찰, 노사합동 해외연수 시 우선권을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신청대상자는 추천신청서, 공적조서 등 증빙서류를 도내 시·군 노사협력업무 담당부서 또는 한국노총 경남본부, 민주노총 경남지역본부, 경남경영자총협회,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소속 창원·양산·진주·통영지청에 제출하면 된다.
도는 노사화합, 생산성 향상, 준법성 여부, 노동조합 운영 및 협조, 행정명령 이행실태 등 5개 항목을 심사하고 산업평화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1991년 제정된 경상남도 산업평화상은 지금까지 443명의 근로자와 사용자가 수상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