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서울시관광협회 '서울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두메향기 현장견학

연합뉴스2019-07-17

서울시관광협회 '서울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두메향기 현장견학


▲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남상만)는 지난 16일 경기 양평 산나물 테마공원 두메향기에서 '2019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 관광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1기' 필드트립(현장학습)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내 관광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전문가 육성을 위해 마련된 가운데 견학에 여행업, 호텔업, 관광식당업, 국제회의업, 유원시설업, 크루즈업, 관광단체 및 학계 등 다양한 업종의 1기 교육생 5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국내외 관광객들이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관광 콘텐츠를 관광객의 입장에서 직접 경험함으로써 현재 운영 중인 비즈니스를 점검하고 차별화된 관광 경험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들은 "스토리가 담긴 트래킹을 경험하니 더욱 의미와 가치를 느끼는 한편, 서울과 인접한 수도권 지역에서 연계할 수 있는 인바운드 관광 콘텐츠를 경험하고, 관광객들에게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는 계기가 돼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관광협회 최일태 사무처장은 "이번 견학은 관광업 종사 경영자들이 관광객 입장에서 체험을 통해 새로운 관점에서 아이디어와 다양한 업종이 협력하고 상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두메향기는 2015년 산나물이라는 먹거리를 테마로 개장한 4만7천평의 대규모 산나물 테마공원으로, 산나물을 직접 재배 생산하는 1차 산업과 산나물을 이용한 장아찌·김치·묵나물 등 가공품을 생산하는 2차 산업, 테마공원 및 체험농장, 농가 맛집 등의 3차 산업이 결합한 6차 산업 관광지이다.
서울 호스피탤리티 아카데미는 오는 9월부터 '관광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2기(9.24.∼11.12, 매주 화요일, 8주 과정)'와 관광산업 창업 5년 이내의 경영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 스타트업 글로벌 리더 과정(9.19.∼10.31., 매주 목요일, 6주 과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교육 문의 및 신청은 서울시관광협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