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굿피플-롯데하이마트, '미세먼지 방지 미니숲 조성' 봉사활동

연합뉴스2019-04-08
굿피플-롯데하이마트, '미세먼지 방지 미니숲 조성' 봉사활동


▲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롯데하이마트와 지난 4일 서울을 시작으로 한 달 동안 전국 23개 아동복지시설을 찾아 '미세먼지 방지 미니숲 조성' 봉사활동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동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미니숲 조성'이라는 주제로 전국 봉사활동을 기획했으며,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 약 350명이 실내·외에 공기정화 식물을 심고 주변 화단을 가꾸는 등 뜻깊은 일에 동참할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총 1천700만원 상당의 공기청정기를 포함한 가전제품도 전달할 것을 약속했다.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굿피플의 김천수 회장은 "최근 미세먼지 농도가 날로 높아지며, 굿피플 연계기관인 아동복지시설 이용 아동들의 건강이 많이 우려됐었는데, 아동들을 위해 함께 마음을 모아주신 롯데하이마트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들과 같이 나누고자 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기업과 협업해 더 큰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하영수 마케팅부문장은 "창립 19주년을 맞아 준비한 행사를 통해 아동들에게 미세먼지로부터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난 2월 선한지역아동센터 아동 20여명을 초청해 경기도 양주 송암천문대를 방문하는 과학 나들이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또, 양사는 후원금을 모아 베트남 아동 100명을 후원하고, 오는 추석에는 소외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명절 맞이 봉사활동도 계획 중이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