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롯데백화점, 9일부터 봄맞이 립스틱 프로모션

연합뉴스2018-03-08

롯데백화점, 9일부터 봄맞이 립스틱 프로모션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그대 입술은 봄이다'
롯데백화점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오는 9일부터 28일까지 립스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상품본부, 마케팅부문, 디자인실이 협업해 경품행사, 스토어 운영, 한정상품 기획, 메이크업 쇼 등의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립스틱 등 색조 화장품은 전체 화장품 매출 중 선물 수요가 많은 5월과 12월 매출 구성비가 가장 높았으나, 최근 2년 동안은 봄 시즌이 시작하는 3월에 20% 이상의 구성비를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색조 화장품 중 립스틱 매출 구성비가 3월에만 50% 이상을 기록했다. 이브 생로랑이나 맥 브랜드는 3월 립스틱 매출 구성비가 70%까지 오르기도 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런 추세를 반영해 3월의 주요 아이템을 립스틱으로 정하고 프로모션 기간에 '내가 PICK하는 LIP, LIPICK'을 주제로 경품행사를 한다.
롯데백화점이 선정한 랑콤의 '압솔뤼 루즈', 에스티로더의 '엔비 립 페인트', 겔랑의 '키스키스 립스틱' 상품 인기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300명에게 1등으로 선정된 립스틱을 증정한다.
소공동 본점에서는 9일부터 18일까지 정문에서 립스틱 전용스토어를 운영해 경품행사를 하고 실시간 투표 현황도 공개한다.
롯데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립스틱 쇼핑 지원금 1만원 증정권'을 선착순 1만명에게 준다.
점포별 내부 디자인을 립스틱 테마로 꾸미고 '립스틱 특화 존(ZONE)' 등도 운영한다.
롯데백화점 김대수 마케팅부문장은 "립스틱은 경기 불황기에 유행하는 아이템이었지만 최근 여성들의 메이크업 방식이 바뀌면서 봄 시즌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떠올랐다"고 말했다.

백화점에서 립스틱 메이크업 받는 여성 고객 [롯데백화점 제공]

passi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