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국민은행, 창업 무료 컨설팅 '인기'

연합뉴스2017-04-14
국민은행, 창업 무료 컨설팅 '인기'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KB국민은행이 예비 창업자와 창업 후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사업자에게 무료로 창업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4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KB소호 창업컨설팅은 금융권 처음으로 창업컨설팅과 금융지원 노하우를 접목해 제공하는 특화된 서비스다.
지난해 9월 개소한 창업지원센터에서 지금까지 400여 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주로 생계밀접형 음식점이나 소매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애견카페, 임대업, 각종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하거나 사업을 하다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찾는다.
주요 제공 서비스는 점포입지·상권분석, 창업 절차 및 인허가에 대한 안내, 금융상담, 자금관리 및 절세방안 상담 등이다.
특히 1대1 상담고객 중 추가상담이나 현장 컨설팅이 필요한 자영업자에겐 서울신용보증재단 자영업지원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해 주기도 한다.
KB소호 창업지원센터를 찾은 예비창업자가 컨설팅서비스를 받고있다.

창업지원센터는 양평동, 광화문, 서초동, 쌍문동, 사당동 등 서울 소재 5개 지역에서 운영되며 상담시간은 은행 영업일 9시~8시까지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경기불황과 구조조정, 청년취업률 감소, 베이비부머의 은퇴시기 도래 등으로 인한 창업수요 증가해 별도의 소호 창업지원센터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막막한 창업시장에 든든한 창업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