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고려대 안암동 캠퍼스타운, '청년창업과 취업을 끌어안암' 진행

연합뉴스2020-12-02

고려대 안암동 캠퍼스타운, '청년창업과 취업을 끌어안암' 진행


▲ 고려대 안암동 캠퍼스타운은 청년 소통형 온라인 축제 '청년창업과 취업을 끌어안암'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청년 참여율을 높이고자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진다. 서울시, 성북구, 고려대가 주최하고 고려대 안암동 캠퍼스타운이 주관한다.
플랫폼은 '소통을 끌어안암', '유니콘을 끌어안암', '취업을 끌어안암', '마켓을 끌어안암'으로 구성했다.
'소통을 끌어안암'은 조성사업 소개 영상과 기획 제안 사업의 일환으로 상인, 주민, 청년 등이 만든 상권 활성화 영상과 캠퍼스타운을 알릴 수 있도록 지역 이야기를 담은 서포터즈 제작 영상 등을 소개한다.
'유니콘을 끌어안암'은 캠퍼스타운 소속 창업팀 홍보 영상을 만들어 선보이고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창구 역할을 한다.
'취업을 끌어안암'은 지역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창업팀 채용정보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켓을 끌어안암'은 캠퍼스타운 소속 창업팀의 제품을 홍보하며 제품 주문 링크를 연동한 플랫폼을 운영한다.
고려대 안암동 캠퍼스타운은 대학, 청년, 지역주민이 상생하는 지역공동체 구축을 목표로 고려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혁신 창업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 창업자를 지원한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