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물 연구소기업 워터블, 플랜더블유 장학생에 배우 이혜원 선정

연합뉴스2020-11-30

물 연구소기업 워터블, 플랜더블유 장학생에 배우 이혜원 선정


▲ 물 연구소기업인 워터블은 지난 27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에서 플랜더블유(Plan W) 장학금 및 장학증서 전달식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플랜더블유는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을 기반으로 환경분야에 열정을 지닌 대학원생, 연구원, 예술가에게 생활비를 지원하는 워터블의 장학사업이다. 장학생으로 선정되는 사람에게 매달 30만원씩 연간 360만원을 지원한다.
워터블은 제1회 플랜더블유 장학생으로 배우 이혜원씨를 선정했다. 이씨는 아비뇽 연극제, 서울국제공연예술제 등 다수의 연극과 뮤지컬에 출연하고 '오드아이', '오월의 만다라' 등 단편영화 조감독으로도 활동한 바 있다. 또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 온·오프라인 홍보에 동참하며 환경친화적 도시재생에 대한 인식 제고 활동을 벌이고 있다.
워터블 관계자는 "환경문제에 관심과 열정을 지닌 이들에게 소정의 생활비를 지원함으로써 시민들의 환경인식 수준을 높이고자 장학사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연구소기업인 워터블은 전북대 기술 지주 자회사로 대학과 기업이 공생하는 협력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연구 개발 인프라를 활용해 에너지, 환경 분야 기술 이전 및 개발 협력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사회 내 자원봉사, 소외계층을 위한 자사 제품 기부, 물·위생 교육 등 각종 환경 친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