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시티문화재단, 한예종 학생들에 시티예술교실 장학금 전달

연합뉴스2020-11-23

시티문화재단, 한예종 학생들에 시티예술교실 장학금 전달


▲ 비영리 문화재단인 시티문화재단은 지난 20일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석관동 캠퍼스에서 시티예술교실 재능기부 장학생으로 선발된 한예종 미술원 학생 12명에게 장학금 4천300만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에는 윤지연 시티문화재단 이사장과 김봉렬 한예종 총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3회를 맞은 시티예술교실은 시티문화재단과 한예종이 협업해 추진하는 아동 문화예술 지원 사업이다. 인성과 재능을 겸비한 한예종 학생을 뽑아 장학금을 주고 서울 소재 지역아동센터에서 예술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최종 선발된 장학생 12명은 겨울방학 동안 석관동 꿈나무키우미돌봄센터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1대1 미술교육을 하고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할 예정이다.
마무리 활동으로는 한예종에서 미니 전시회를 열어 아이들이 만든 미술 작품을 선보인다.
윤 이사장은 "꿈을 향한 한예종 학생들의 도전을 도울 것"이라며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장학생과 아동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티건설이 설립한 시티문화재단은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늘리고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아동·청소년이 선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