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광주요, 이천 센터점서 '광주요 문화관·카페 코유' 오픈

연합뉴스2020-11-12
광주요, 이천 센터점서 '광주요 문화관·카페 코유' 오픈


▲ 도자 브랜드 광주요는 이천 센터점에 '광주요 문화관'과 카페 '코유'를 개설한다고 12일 밝혔다.
광주요 문화관에서는 광주요 설립 초기에 만든 1대 제품과 도자 제작 도구 등을 전시하며 광주요의 57년 헤리티지를 소개한다.
도자 개발 과정에서 각종 테스트를 거쳐 만든 초벌기, 광주요 대표 문양 '목부용문'의 디자인 변천사, 고려청자를 재현한 청자, 현대 아티스트와 협업한 달항아리 등 매장에서 볼 수 없던 작품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문화관 인테리어는 광주요 도자 제품으로 꾸몄고, 문화관에는 달항아리를 빚으며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는 손물레 포토존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자율감각쾌락반응(ASMR) 영상 체험존에서는 도자기를 빚는 소리와 감각적인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천 센터점에 오픈하는 카페 '코유'는 독창적임을 뜻하는 한국어 '고유'와 함께함을 뜻하는 영어 접두사 '코(co)'의 합성어다.
과거 광주요 디자인연구소로 사용했던 건물 외관과 도자 가마, 굴뚝 등을 인테리어로 활용한 코유는 광주요만의 온고지신 정신을 담았다. 코유에서는 식음료를 비롯해 각종 리빙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천 센터점은 도자기를 중심으로 각종 체험과 식음료를 제공하는 이천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요는 오는 15일까지 이천 센터점, 한남점, 가회점, 부산점에서 '2020 광주요 도자 축제'를 열고 최대 80% 제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천 센터점에서 15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코유 무료 커피 쿠폰을 준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