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주유에 차량관리까지"…SK에너지, '머핀' 서비스 도입

연합뉴스2020-06-21

"주유에 차량관리까지"…SK에너지, '머핀' 서비스 도입
연말까지 전국으로 확대…세차·주차·발렛파킹까지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SK에너지가 주유부터 차량 관리까지 통합 관리가 가능한 차량관리 통합 플랫폼 '머핀'(muffin)을 개발하고 22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머핀은 운전 고객들의 차량관리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주유소 기반의 통합 차량관리 플랫폼이다.

SK에너지가 주유부터 차량 관리까지 통합 관리가 가능한 차량관리 통합 플랫폼 '머핀'(muffin)을 개발하고 22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 [SK에너지 제공]

SK에너지 주유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스마트폰에서 '머핀(Muffin)' 애플리케이션(App)을 설치하면 SK에너지 주유소 200여곳에서 보다 간편하게 주유와 결제가 가능하다.
머핀 앱에 차량 번호, 주유패턴(유종, 주유량, 금액 등), 결제수단을 등록해 놓으면 주유소에서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주유 주문과 결제까지 한번에 진행된다.
주유소에 도착해 '머핀 주유'라고 주유원에게 알리면 주유원이 차량번호를 조회하여 주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셀프 주유소에서는 운전자가 주유기 화면에 직접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추가적인 주문·결제 절차 없이 주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머핀 앱을 통해 주유소 가격, 거리, 부가서비스 정보, 주유소 위치 등도 확인할 수 있다.


SK에너지는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Untact) 주유 서비스인 '보이스(Voice) 주유' 서비스도 도입했다.
운전자가 휴대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하고 주유소를 진입하면 머핀 앱이 자동 실행되고 '오케이', '결제해줘' 등 음성주문 만으로 주유할 수 있다.
SK에너지는 올해 연말까지 전국의 SK에너지 주유소로 관련 서비스를 확대한 후 세차·주차·발렛파킹은 물론 자동차 정비, 보험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SK에너지 조경목 사장은 "주유소 기반의 고객서비스에서도 머핀을 도입함으로 SK에너지는 생산-유통 전반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이 확장되게 되었다"며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고객가치를 혁신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sm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