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GS칼텍스, 사회공헌도 온라인으로…중학생 심리치유 지원

연합뉴스2020-05-07

GS칼텍스, 사회공헌도 온라인으로…중학생 심리치유 지원
1학년생 대상 '교실힐링' 온라인 진행…정상 등교 후 대면으로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GS칼텍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교실힐링'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교실힐링 프로그램은 중학교 1학년생의 입학 초기 부적응을 예방하기 위한 집단예술치유 프로그램으로 GS칼텍스와 대한민국교육봉사단이 함께 진행한다.
GS칼텍스는 1학기 동안 서울·경기 지역 중학생 600여명(89개 집단)을 대상으로 교실힐링 프로그램을 8회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2학기로 확대 진행도 고려하며 해당 교육지원청과 협의 중이다.
GS칼텍스 온라인 사회공헌[GS칼텍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온라인 교실힐링은 한 화면에서 예술치료사와 모든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해서 기존 대면 방식이 갖는 한계점을 보완했다.
사전 시험 결과 비대면 방식이 타 집단원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 더욱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다는 반응이 있었다고 GS칼텍스는 전했다.
GS칼텍스는 교실힐링을 온라인으로 실시하다가 정부의 전국 학교 개학 방침에 따라 중학교 1학년생들이 6월1일부터 정상 등교하면 기존 대면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전환할 예정이다.
GS칼텍스의 아동·청소년 대상 집단예술치유 프로그램은 '마음톡톡'도 있다.
코로나19로 교내 외부인 출입이 제한되면서 마음톡톡 프로그램 진행이 불가한 대구·경북 지역 중심 초등학생 200여명에게는 김선희 서울여대 교수가 자문하고 굿네이버스와 협력해 제작한 '마음건강' 꾸러미(키트)를 배포했다.
앞서 2018년 연말에 212명이 참여한 '마음톡톡 온라인 합창단'이 마음톡톡송을 함께 불러 온라인 협업 가능성을 확인하기도 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