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대전충남소식] '대전 장애인상' 후보자 추천 접수

연합뉴스2017-03-15
[대전충남소식] '대전 장애인상' 후보자 추천 접수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제13회 대전장애인상 후보자를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추천받는다.
대전장애인상은 장애를 이겨내고 자립했거나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해 사회에 귀감이 되는 장애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대전에 3년 이상 거주해야 하며 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추천서, 공적 조서, 공적 개요서, 이력서, 기타 공적 증빙서류 등을 오는 24일까지 시 장애인복지과에 우편 또는 방문해 내면 된다.
최종 3명을 선정, 다음 달 20일 제37회 장애인의 날 행사 때 시상한다. ☎ 042-270-4772

대전시 유럽 시장개척단 수출 계약·상담 성과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지난 4∼13일 체코 프라하, 스위스 취리히,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등 3개 지역에 유럽 1차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 611만 달러(70억원)의 계약을 추진하고 113건 2천60만달러(236억원) 상당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

유럽시장 개척단 상담 모습[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시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지역본부, 체코 프라하·스위스 취리히·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코트라 무역관 주관으로 진행된 유럽 1차 해외시장개척단에는 ㈜셀아이콘랩, 이레테크, ㈜바이오뉴트리젠, ㈜동우 엔지니어링, ㈜스킨리더, ㈜비티진 등 우수 제품을 보유한 지역 6개 업체가 참가했다.

대전시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사업 공모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2017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지원사업 과제 발굴을 위한 제안서를 오는 23일까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dicia.or.kr)를 통해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지역 소재 문화콘텐츠 제작기업이다.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지역의 특화된 전통성, 고유성, 상징성을 기반으로 하는 지역특화 문화콘텐츠를 발굴, 글로컬 콘텐츠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을 주관기관으로 지역 기업을 포함하는 프로젝트 컨소시엄 구성을 원칙으로 하며, 과제 선정 시 총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개발비가 지원된다.
대상 콘텐츠는 게임,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만화, 방송, 출판, 음악,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의 장르다.
오는 17일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진흥원에서 사업설명회를 한다.

대전 삼천교 확장·포장 공사로 교통 부분통제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1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3주간 토·일요일(평일 제외)에 서구 삼천교 교통을 부분 통제한다.

[대전시 제공=연합뉴스]
둔산 방향 1차로 추가확보를 위한 교량 확장과 1993년 8월 개통돼 노후한 포장면 재포장 공사를 위한 것이다.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왕복 6차로 중 2개 차로씩 나눠 공사하고, 4개 차로는 공사 중에도 주행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인근 중촌동 호남철교 주변 도로확장공사는 시비 180억 원을 들여 중촌동 대전천변1길을 왕복 4차로로 확장하는 공사로 지난해 5월 착공, 올해 11월 준공 예정이다.
공사가 끝나면 대덕구와 중구 쪽 구도심에서 둔산 방향 신도심으로의 출·퇴근 교통 혼잡시간대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천안시·측량협회, 개발행위 무료 민원상담
(천안=연합뉴스) 충남 천안시는 천안시측량협회와 공동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각종 개발행위에 대한 무료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천안시·측량협회 무료 민원상담 [천안시 제공=연합뉴스]
시는 지난해 3월 허가민원과를 신설하면서 월 2회 무료 상담창구를 개설, 60여건에 달하는 개발행위 허가 등의 실적을 올리자 상담창구를 확대해 매주 시행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상담창구 확대와 함께 입법예고를 거쳐 개발행위 허가 운영지침안을 3월 중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