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도로교통공단 창립 66주년 기념식…"교통안전 보호·혁신 다짐"

연합뉴스2020-02-12

도로교통공단 창립 66주년 기념식…"교통안전 보호·혁신 다짐"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12일 강원 원주 본부 3층 대강당에서 '창립 66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본부 임직원만 참석한 내부 행사로 진행됐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우려를 대비해 참석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우수 직원 표창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윤종기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공단 창립 66주년을 축하하며 국민의 생명 보호라는 가치 있는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자긍심을 가지고 서로가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 이사장은 "공단의 도약은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모습과 태도에 달려 있다"며 "자율주행이 시대를 대비해 도로상의 통합 교통안전시설 전담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도로교통공단은 1954년 '대한교통안전협회 중앙연합회'로 창립해 2008년 '도로교통공단'으로 개칭했다. 2011년 운전면허시험관리단과 통합한 이후 현재 원주 본부 및 13개 시·도 지부와 11개 지방교통방송(TBN한국교통방송)·27개 운전면허 시험장을 운영하며 교통사고로부터 국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 교육·사고조사·안전기술 지원·교통방송·운전면허관리·연구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