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홍남기 "신종코로나로 경기가 굉장히 영향받을듯, 고용도 영향"

연합뉴스2020-02-05

홍남기 "신종코로나로 경기가 굉장히 영향받을듯, 고용도 영향"
목포서 지역경제인·구직자 간담회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서울=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현황점검 겸 전라남도 목포 연안여객터미널을 방문해 중소 해운-조선사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목포=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5일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때문에 경기가 굉장히 영향을 받을 것 같고 고용시장도 영향이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오후 전남 목포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지역경제인 및 구직자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해 건설적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파급영향 최소화 대책을 마련하는 데 있어 귀하게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용시장 현황을 두고는 "지난 한 해 고용이 어려움을 겪다가 개선 흐름을 보였지만 우리 경제의 허리인 40대 고용이 줄었고 제조업 일자리도 줄었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일차적으로는 경기가 나아져서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것이 최선의 해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정부가 할 수 있는 일로는 고용 취약층의 애로를 해소하고 고용 기회를 더 주는 것, 일시적으로 고용시장에서 밀려난 분들에게 직업훈련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맞춤형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최창호 목포상공회의소 사무처장, 김승이 목포지역 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해 직업훈련 참여 구직자와 취업 성공패키지 참여 구직자, 구직급여 수급 대상자 등 다양한 정부정책의 지원을 받은 30∼60대 구직자가 참석했다.
heev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