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中企·소상공인 제품 즐기세요…'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연합뉴스2019-12-21

中企·소상공인 제품 즐기세요…'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우수 중소제품 판매…K팝 가수 공연·크리에이터 오픈스튜디오

(서울=연합뉴스) 윤지현 기자 = 시민과 상인, 기업, 크리에이터들이 한데 어우러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우수제품을 보고 즐길 수 있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이 21일 서울 신촌 연세로에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연합회, 전국상인연합회, 신촌상인연합회, 연세대학교가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부 및 유관기관, 기업의 후원으로 29일까지 진행된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1천300개 업체가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특판전이 열리고, 중국 왕훙(網紅·파워블로거)들과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오픈스튜디오, K팝 가수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매일 펼쳐진다.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중기부 제공]
행사 첫날인 이날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가치삽시다 TV' 개국식이 개최됐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소상공인의 제품 홍보 콘텐츠를 보면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공공 플랫폼이며, '가치삽시다 TV'는 플랫폼의 제품들을 소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유튜브 채널이다.
행사 기간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시민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자동차, 스마트폰, 로봇청소기, 2019 KBS 가요대축제 방청권 등을 준다.
또 가수 마마무와 전지윤 등이 행사 첫날을 맞아 무대에 올랐다. 24일에는 바다와 드림뮤지컬스, 28일에는 메이크쇼의 뮤지컬 갈라쇼 등 피날레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브랜드K, 백년가게 등 중기부가 선정한 우수 소상공인·중소기업들의 판매 부스도 설치됐다.
판매 제품들은 현장 구매는 물론, G마켓과 위메프의 특별 기획전을 통해서도 온라인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국 왕훙 19명과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 10여명이 참여해 브랜드K 등 우수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판매한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크리스마스 마켓을 계기로 국민이 소상공인의 가치를 사고, 소상공인과 같이 잘 사는 나라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내년부터 이 행사를 소상공인을 위한 프로젝트로 전국에 확산하고 정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맞춰 부산, 대구·경북, 광주·전남, 경기, 충북 등 전국 각지에서도 지방청별 크리스마스 마켓이 동시다발로 개최된다.
yj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