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기업뉴스

은성수, 학생 창업기업에 "세상을 바꾸는 힘 돼달라"(종합)

연합뉴스2019-10-13

은성수, 학생 창업기업에 "세상을 바꾸는 힘 돼달라"(종합)
청년창업재단, 12~13일 서울 연세로서 스타트업 거리축제


설명 듣는 은성수(가운데) 금융위원장[금융위원회 제공]
(서울=연합뉴스) 박용주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학생 창업기업에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성장해달라"고 격려했다.
은 위원장은 은행권 청년창업재단이 12일부터 이틀간 서울 연세로 일대에서 진행한 스타트업 거리축제 'IF 2019'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은 위원장은 12일 스타트업 부스에서 기업별 대표 제품·서비스 시연을 참관한 후 학생 창업기업 발굴 차 진행한 'Y.E.S 데모데이'로 이동했다.
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데모데이 5개 수상기업이 혁신의 씨앗에서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특히 2020년에는 오늘 수상한 기업들이 사업화에 성공해 스타트업 부스에 자리 잡아달라"고 당부했다.
Y.E.S 데모데이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총 5곳이 우수 업체로 선정됐다.
대상인 금융위원장상은 ㈜팬딩(고려대)에 돌아갔다. 최우수상에는 카핏(경북대), 우수상에는 소프트 스퀘어드(인하대)·프롭 웨이브(서울대)·모닥(동국대)이 선정됐다.
둘째 날인 13일에는 손병두 금융위 부위원장이 IF 2019 행사장을 찾았다.
손 부위원장은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세상을 바꾸는 혁신은 하나의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되며 아이디어 공모전은 그 아이디어가 세상에 선보여지는 무대"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디어만으로 사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핀테크지원센터와 디캠프에서 공간, 교육, 홍보 등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3일 행사에서는 제2회 핀테크(금융기술) 아이디어 공모전도 함께 열려 총 15개 아이디어가 상을 받았다.
spee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