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후기에서 확인해보세요!

- 기계수리, 자동차정비, 지상직
- 2025년 상반기
- 4-8년차
- 대기중
서류 전형에서 합격하면 마감 2~3일 이후 인적성 검사 전형 요청 알림이 옵니다. 인적성 검사 또한 일주일 안으로 합격 여부를 알 수 있었고 약 일주일 후 면접 전형 진행했습니다. 면접은 2대2 면접 진행했고 간단한 자기소개 이후 질문에 답하는 인터뷰 방식 면접이였습니다.
- 고객응대, 고객안내, 승무원, 지상직, 공항
- 2025년 상반기
- 신입
- 합격
3:3이었고 처음에 분위기 풀어주시고자 농담도 하셨습니다. 덕분에 긴장 좀 풀면서 면접 볼 수 있었고 자기소개, 지원동기는 공통질문이었으며, 직무에 대해 알고 있는지 어느정도 알고 있는지 출퇴근 방법 등 현실적인 부분에 대한 질문이 대부분 이었습니다. 총 40분간 봤고 앉아서 보는 건 좋았습니다. 또 중간중간 농담도 하시면서 나름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 지상직
- 2025년 상반기
- 신입
- 대기중
의자 갯수로 보아서는 지원자 5명, 면접관 2명 그룹면접 인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4명에서 면접 봤구요! 전체적으로 긴장을 많이 풀어주시려고 하는 분위기였어요
- 고객응대, 고객안내
- 2025년 상반기
- 신입
- 합격
면접 전형 1개만 있습니다. 면접 진행방식은 면접관 2명, 지원자 3명이었습니다. 공통질문이 주였고 개인질문은 하나 있었습니다.
- 적재/하역, 지상조업, 항공운송, 택배기사, 운전
- 2025년 상반기
- 신입
- 합격
면접은 한 번만 진행해서 결과는 다음날 발표되었어요. 일반적인 면접 형식이 아니라 편하게 답변하라고 하셨어서 분위기가 좋았어요. 지원동기(공통)와 이력서에 기반한 개별질문을 물었어요. 궁금한 점이 있는지 물어보셨어요. 면접시간은 20~30분 진행했어요. 면접에서 복지나 급여 등 내용을 모두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면접복장은 캐주얼 정장이었어요.
- 지상직
- 2025년 상반기
- 신입
- 합격
지원자 4명, 면접관 3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기소개(공통 질문) 및 직무 관련(개인 질문) 질의응답이 이어졌고, 자소서나 스펙 기반 질문도 하셨습니다. 전반적으로 분위기를 풀어주시려고 노력하셨습니다. 나를 탈락시키기 위한 자리가 아닌, 뽑기 위한 자리인 만큼 자신감 있고 소신 있는 태도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 공항, 지상직
- 2025년 상반기
- 신입
- 대기중
1조당 4~5명의 지원자,면접관 2명으로 면접 진행했습니다. 긴장되지 않게 스몰토크로 면접을 이어나갔습니다. 공통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서류를 통한 개별질문을 했기때문에 전혀 압박질문없이 편하게 면접을 치룰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자기소개,개인 이력질문,왜 지상직으로 직무전환을 하려고 하는지,출퇴근가능유무,퇴사 후 무엇을 했는지,지상직 지원 경험 등 질문하셨습니다.
- 항공운송, 항공사
- 2024년 하반기
- 신입
- 합격
지원자 3, 면접관 2 1분 자기소개 후 이력서를 기초로 하여 전반적인 질문 해당 직무에 대해 이해하고 있는 지를 주로 질문
- 지상조업
- 2024년 하반기
- 신입
- 합격
면접방식이 일반적인 면접과 많이 달랐습니다. 면접관분들이 편하게 말할 수 있도록 해주셨고, 일반적인 대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력서에 적혀있는 궁금한 부분과, jas에 대한 지식 등을 물어보셨고 면접시간은 15-20분정도였습니다!
- 공항
- 2024년 상반기
- 신입
- 불합격
지원자 5명, 면접관 3명 이런식으로 5조/조당 30분씩 진행 질문은 인당 4-5개씩이었고, 순서는 1번,5번 어디서부터 진행할지 몰라 정신차리고 있어야 함 기본 질문에 개별 꼬리 질문이 있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질문 내용을 바짝 기억하고 있기
- - 후기 등록 안내
검수 전에는 ‘내 공유글’에서 내용 수정이 가능합니다.
검수 후에는 내용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합니다.
부합하지 않는 글은(욕설/비방/광고성/반복적인 글/허위 사실/기타 취지에 어긋나는 글) 관리자에 의해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