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IT개발·데이터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IT개발·데이터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310건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개발직군 프로/멘토 몽베스트입니다. 우선, 희망 직군을 정하셔야 합니다. 희망 직군 중에서도 소수의 특별한 기술스택을 정하시고 개인프로젝트와 더불어 교육등도 같이 들으시면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인턴을 진행하는 것인데 개인프로젝트의 기술스택과 다른 인턴을 하시면 나중에 면접 시 다양한 기술을 경험해본 것으로 어필하기 수월합니다. "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개발직 프로/멘토 몽베스트입니다. 제가 봤을 때는 1번과 2번 모두 같이 하셔야합니다. 3개월이면 하루에 2시간 코테 준비와 4시간 프레임워크 및 포트폴리오 제작을 하시면 됩니다. 백엔드의 경우 인강들도 잘 되어있습니다. 2개월이라도 바짝하셔서 진행하시면 하반기까지는 상당기간 남은 것이기 때문에 희망직무에 맞는 프로젝트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서카포 공대, 인턴 경험 1년반이시면 본인이 하신 인턴과 개인프로젝트까지 잘 녹여내시면 서합은 보다 잘 합격할 것 같습니다."
답변을 기다려요 @유지보수,SE(시스템엔지니어),SI개발
개발직과 전산직 어떤 쪽으로 직무를 설정해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저는 지방대 전자통신학과를 졸업하고 개발자를 꿈꾸는 취준생입니다.  사실 진로에 대해 방황이 커서 코딩 공부를 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스펙도 변변치가 않구요.그럼에도 지원서를 넣을때 첫 직무 설정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어 이렇게 도움을 요청드립니다.우선 개발직이 되고 싶은 이유는 저 스스로 창작욕이 있고 구현하고 만들어내는 것에 성취감을 느끼는 성향이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실력을 키워서 연봉점프를 하는 등 발전가능성이 좋고 이직하기도 좋은 직업이라고 생각한 부분도 있습니다.하지만 실상 개발직은 제가 원하는 것에 대한 구현보다는 클라이언트의 만족을 위한 빠른 구현이 더 중요한 것 같아서 느긋한 성격의 저에게 맞지 않는 직무가 아닐까 많은 고민이 됩니다.전산직은 유지보수쪽의 안정적인 분위기라서 관심이 갔는데요. 당장 T.O도 잘 없지만 무엇보다 커리어를 쌓기 좋은 분야일까?에 대한 의문점이 있습니다..최종적인 질문은,1. 개발직과 전문직 두가지를 같이 준비하는게 맞는 선택일까요? 두가지 직무의 성향이 너무 다르지는 않을까요?2. 혹은 우선 흥미가 있는 개발직에 포커싱을 두고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에 지원을 해보는 것이 나을까요?3. 제 성향은 내향적이지만 사회적으로는 활발한 편이고 꼼꼼하지만 그만큼 작업 속도가 느린 경향이 있습니다. 코딩실력은 또 타고나는 거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자바 생성자에 대한 기초 이론 공부를 할때, 한번 들어서는 도저히 이해가 안가서 두번 들으니 그제야 이해가 되더라구요. 이런 이해력으로 코딩을 잘 할 수 있을까요?

lhm4RDrih21ZAk8 2024.04.12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