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현직자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현직자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28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자기 자랑 대회 청중 모집

고민이 많은 취준생 분들,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분들 모두 환영입니다!서로 다른 직무의 분들을 만나 이야기하며 커리어 패스를 정해 봐요!🙋‍♀️ 셀프 브랜딩의 시대라더니,“내가 얼마나 열심히 살았냐면 말이야~”라고 이야기 했다가는 여지없이 “꼰대..”라는 반응이 돌아오죠. 그저 뻔한 허세로 여겨지기에는 억울할 정도로 나는 분명 열심히 살았는데 말이에요. 그렇다고 내가 직접 이야기하지 않으면, 어느 누구도 나 대신 말해주진 않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여러분이 얼마나 잘 살았는지 자랑해 주세요. 그 얘길 듣고 열정을 불태울 수 있도록 마음껏 자랑해 주세요. 제일 멋진 스토리를 들려 주신 분께는 상금도 드립니다!📋 어떻게 진행되냐면요,- 일시 : 2023년 2월 24일(금) 19시~21시- 장소 : 강남구 강남대로110길 76- 타임 테이블 :(19:00~20:00) 여섯 발표자의 각 7분 간의 자기 자랑(20:00~20:50) 청중들의 6인 1조 자유 대화(20:50~21:00) 청중 투표로 결정된 1등과 2등 시상- 참가비 : 3만 원 (취소 및 환불은 어려우니 신중하게 신청 부탁 드립니다.)📢 발표자 & 발표 내용 한 줄 소개- Antifragile, 무너지지 않는 개발자  : 서비스 종료만 8개, 혹시 나 마이너스의 손?- 늘 충동적 선택만 하는 ENFP  : 일단 일을 벌여라! 수습은 나중에…- 불안정함을 추구하는 열정가  : 팀장 하며 알게 된 것. 모두가 안도할 때 같이 안도하면 조직과 나는 썩는다.- 무급 인턴에서 글로벌 헤드까지 성장한 프로불만러  : 불만은 나를 성장시킨 9할. 지금 당신의 불만은 무엇인가요?- 수많은 데이터 삽질에서 태어난 워리어  : 평범한 회사의 평범한 회사원, 브랜드 있게 성장하기- 이제는 매일 꿈을 이뤄가는 드리머  : 세 번의 실패 후에 비로소 꿈을 꾸기 시작했다.🎧 청중 모집- 40명을 초대합니다.- 발표자가 발표할 땐 청중이지만, 발표가 끝나면 투표자, 2부에선 화자가 됩니다. 1부 발표를 바탕으로 어떤 자극을 받았는지, 본인은 얼마나 열심히 살았는지, 앞으로 어떻게 살고 싶은지 대화해 봐요! 발표자를 제외하고 청중끼리만 조를 이루기 때문에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나눌 거예요.- 2부는 진행자 없이 조별로 자유롭게 대화하는 방식이라 낯가림이 너무 심하면 조금 어색하게 느끼실 수 있어요!👂 청중 참여 대상- 매일 똑같은 일상에 지친 직장인 분들- 예전엔 분명 열정적이었는데 어느샌가 초심을 잃어버린 분들- 반복되는 실패에 지친 분들- 이렇게 열심히 사는 게 맞는 건가 싶어 고민인 분들- 누구보다 열심히 살았다고 자부하는 분들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s://grogru.co.kr/639ebdf8e0d845e69989aa3468373d5a

그로그루 2023.02.08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현직잡담⭐ 공기업 취뽀 어렵지? 공기업 채용 컨설턴트에게 무물보하자 !! ?

?안녕하세요, 사람인입니다.3년만에 공공기관 채용 박람회가 오프라인으로 열리게 되었습니다?오랜만의 오프라인 박람회로 공기업 채용시장이 들끓고 있는데요?사람인에서도 가만히 있을 수는 없겠죠? 그래서 OPEN 했습니다?모두를 위한 짧고 임팩트있는 현직자와의 라이브 웨비나?<⭐라이브 현직잡담⭐ 공기업 채용 컨설턴트의 합격 전략, 현직자가 알려주는 공기업 합격 노하우>  공기업 채용 프로세스별 중요한 포인트에 대한 강연과 덤으로 사람인 소속 공기업 채용 컨설턴트 현직자와의 무물보도 준비했다구요??공기업 취준에 관심있는 분?공기업 취준생이신 분?공기업 채용프로세스가 궁금하신 분모두 웰컴입니다 ❗또한, 해당 커뮤니티 게시글에 댓글로 질문 및 사연을 남겨주면라이브 방송에서 현직자가 직접-⭐ 답변해드립니다.많은 질문 / 사연 등록 부탁드릴게요?▶라이브 참여하기① 일시 : 2/1(수) 20:30~21:30② 참여링크 :  https://www.youtube.com/@saramindream③ 현직자의 프로필이 궁금해요! : 포스터 참고해주세요 :) ▶ 공기업 채용속보 보러가기공기업 채용속보도 사람인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saramin.co.kr/zf_user/jobs/public/list

커뮤니티 운영자 2023.01.30 작성
답변을 기다려요 @디지털디자인,일러스트레이터,캐릭터디자인
캐릭터 디자인을 포함하여 '디자인 회사'에 재직 중이신 실무자 분들께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취업을 슬슬 고민해야하는 대학생입니다. 디자인 중에서도 캐릭터 디자인 분야를 희망하고 있습니다만 고민이 있습니다. 실무자분들께서 답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평소 컨셉아트나 캐디 등의 작업을 할 때, 갤럭시탭+이비스페인트(전문적이지는 않은 페인트앱)조합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어도비 포토샵/일러스트레이트나 타블렛 등 장비는 갖추고 있지만, 1. 전공 수업을 들을 때, 교수님들께서 포토샵/일러스트레트 등의 툴을 사용하라고 하시지만, 아이패드나 갤탭 등의 부수적인 툴을 사용하고 싶다면 사용해도 된다고 허락을 해주신 경우가 대다수이고2. 갤럭시탭/아이패드 등과 같이, 연필로 손그림을 그리듯 결과가 직관적으로 드러나 개인적으로 타블렛보다 더 선호하게 되었고(저 같으신 분이 있으실지 모르겠지만, 타블렛은 타블렛과 스크린을 동시에 보며 작업해야 해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갤탭+페인트툴앱 사용의 조합이 제 손에 익게 된 이유로 전공수업을 포함하여 본격적인 작업을 할 때 모두 갤탭+이비스페인트 조합으로 작업을 해왔습니다.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트는 간단한 편집을 할 때 사용하는 정도였고..그런데 디자인 회사에 입사해서 실무 작업을 할 때는 전문적인 툴을 사용해야하지 않나요?드로잉 업무를 한다그러면, 적어도 아이패드와 클립스튜디오/어도비 스케치를 이용한다거나..딱히 업무에 있어서 사용툴은 무관한가요?제가 주로 사용하는 조합은 너무 비전문적이고 조잡하다는 인상을 줄 수도 있을 것 같고, 제가 잘 사용하는 툴을 이용하면 평소 작업물 퀄리티가 나오지만, 타블렛으로 그리면 그렇지 못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툴과 장비를 하루빨리 익혀야하나 고민입니다. 교수님께 여쭤보아도 그것은 개인차이/회사차이 등의 케바케라고 하셔서..그래서 드로잉을 하시는 분야는 디자인 회사에 현지자 분들께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Xlv5GwkPMzKiADY 2022.10.2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