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알림설정 0 전체메뉴
프론트엔드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프론트엔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47건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에서 ui/ux 디자이너로 이직하고 싶습니다..

현재 프론트엔드 개발자 신입으로 직장 다닌지 6개월차(수습3개월, 정규직3개월) 입니다. 원래 전공은 웹디자인, ui/ux 디자인이였지만, 디자인만 하기엔 제 미래가 너무 불투명해 개발을 배웠습니다. 저는 마크업만 잘 해도 된다는 말과 웹퍼블리셔연봉을 준다는 말에 단순 마크업 혹은 js 정도만 하겠지 생각하고 취업했습니다.그치만 입사하고 들어와서 하는 일은 정말 알아듣지도 못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이였고 심지어 서버와 DB까지 다룰 줄 알아야 하는 백엔드 기술도 요구되는 완전한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저였고, 매일매일 스트레스로 잠도 제대로 못자고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저는 개발자와는 전혀 맞지 않는 것 같아 당장 제 전공을 살려 다시 디자인으로 이직? 취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집니다..하지만 준비된 포트폴리오도 없고, 아무래도 직무를 바꾸는 개념이다보니 이직이라 하기엔 애매할 것 같고, 그래서 포트폴리오 2-3개 정도를 준비하고 재취업을 하려고 생각중입니다. (피그마, 스케치 등 필수 프로그램 익히며 준비)지금 회사를 다니면서 준비를 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어차피 디자인 경력도 아닌데 그냥 빨리 퇴사를 하고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게 맞을까요?저와 비슷한 경험 해보신 분들 도와주세요..

84DjH2GPvzVsx3h 2022.11.22 작성
신입 프론트 개발자의 커리어 고민을 들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정말 너무 고민인데, 어디 조언을 여쭐 곳이 없어 여기에 글을 적어봅니다,,,저는 회사에 현재 5개월 정도 재직중인 프론트 개발자 입니다.완전히 첫 회사이고, 그렇기 때문에 지금 경력이 딱 5개월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근데 문제는 회사에서의 주어진 일입니다.입사후 몇개월 동안에는 그래도 실무에 투입 되어 기존의 코드를 수정하는 작업이나 신규 페이지 개발 및 배포 등의 업무를 맡아서 했었습니다. (다른 프론트 개발자와의 협업 없이 혼자 진행)그런데 회사 사정으로 인해 해당 사이트의 런칭이 미뤄져 8월 이후 현재까지 업무가 없는 상황입니다.회사가 현재 경영난을 겪고 있어 앞으로도 업무가 주어질지 미정인 상황이고, 그래도 월급은 잘 나오고 있어서 할 일이 없게된 이후 부터는 계속 개인 공부 중입니다.그런데 저에게 한 회사에서 제안이 들어왔습니다.연봉을 맞춰줄테니 이직하라는 제안이왔고, 그곳에는 제가 아는 프론트 개발자가 다니고 있는데(저와 같은 신입), 상당히 바쁜 나날들을 보내며 업무가 꽤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저는 이런 상황에서 물경력이 될지라도 1년이라는 기간을 다니면서 경력을 쌓고 회사를 그만 두어야 할지 (1년 후에는 무조건 그만 둘 것임), 아니면 지금 제안 받은 곳으로 바로 이직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개발자 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tcpko2I0yqOhZ5O 2022.09.01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퍼블리셔 첫 직장 극과극인 곳! 어디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퍼블리셔 신입으로 면접을 보러 다니고 있습니다.이번에 면접 본 곳에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이 2군데 있는데 첫직장으로 들어갈 곳을 정해야 하니, 고민이여서 글을 남겨 봅니다.둘 다 웹 에이전시입니다. 그리고 연봉(2800)은 같습니다.1번 직원수 :  30명 후반대 (개발팀은 약 10명정도)포트폴리오 :  굵직한 기업들을 대상의 포폴야근이 많다고 소문나 있고, 택시비 지원, 퇴직금 별도 등이 있습니다.퍼블이 4명정도 있습니다.2번직원수 3명포트폴리오 :  정형화되지 않은 디자인과 인터랙션이 많은 포폴이 위주(중견, 중소기업 대상)야근이 3개월에 한번 정도 있다고 합니다. 점심 식대 지원, 퇴직금 별도, 연차는 없지만(한 달 근무시 1일 월차 생김)사수 있습니다.제가 인터랙션을 더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큰데, 1번을 가면 대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포폴을 쌓을 수 있어서 이직할때 도움이 될 것 같고,2번 회사 같은 경우에는 입사하게 되면 인터랙션을 다루게 된다고 하셔서 입사하면 원하는 일을 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지만(인터랙션을 다루는 회사가 별로 없어서 제 눈에는 경쟁력있게 보입니다.), 회사 규모가 작아서 고민입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GBnWMf7J9tKeoFV 2022.07.21 작성